학생들이 직접 출간하는 패션 잡지, FIDM MODE

472

2016061617281FIDM MODE는 FIDM 학생들에 의한, FIDM 학생들을 위한 잡지다. 학생들이 손수 기사를 작성하고 디자인하여 만들어지는 이 잡지는 매 년 Spring/Summer(S/S), Fall/Winter(F/W) 두 번의 시즌에 맞추어 출간된다. FIDM MODE는 패션과 디자인 산업계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재해석을 보여주며, 잡지의 처음과 끝까지가 모두 학생들만의 지휘 아래 이루어진다는 데에 그 의미를 둔다.

이 매거진에서는 패션과 뷰티, 디자인에 관련된 기사 외에도 FIDM 학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LA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이벤트와 정보들을 다루고 있다. FIDM MODE의 제작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매 주 미팅에 참석하여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에디터들은 개별적으로 만나 잡지의 레이아웃과 실행 플랜을 짠다.잡지 제작에 참여하고 싶다면 학교의 Student Activities Coordinator를 만나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FIDM에 재학생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전공에 구애받지 않고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FIDM MODE에서 모집하는 인원은 스타일리스트, 헤어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 그래픽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에디터 &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다. FIDM MODE의 공개 면접은 보통 LA 캠퍼스 4층에 위치한 Student Lounge에서 이루어지며, 신청서(Application) 1부와 작업 샘플(Writing Sample, Drawing Sample..etc.)을 제출하도록 되어있다.

재학생 및 졸업생의 경우 FIDM 포탈(Portal)에 로그인하여 온라인 버전의 잡지를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다. 현장 구매 혹은 인쇄물 버전을 원할 경우 FIDM 캠퍼스에 위치한 FIDM Cafe의 Bookstore와 Student Activities office에서 $3.00에 구입할 수 있다.FIDM MODE의 공식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instagram.com/fidmmode/ 이고, 공식 페이스북은 https://www.facebook.com/FIDMMODE/timeline 이다.

Los Angeles Downtown에 위치한 Fashion Institute of Design & Merchandising (FIDM)에 재학중입니다. AAS로 Merchandise Marketing 졸업후 현재 동일 대학에서 Business Management를 전공하고 있으며 2016년 졸업 예정 입니다. FIDM은 인터넷상으로 유학원 외 현지 학생들의 정보를 접하기가 어려운 학교 입니다. 따라서, 학교를 지원하는 학생들/학교를 이제 곧 시작하게 될 학생들에게 FIDM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