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는 없는 미국의 인기 프렌차이즈 버거집

4664

 

In-N-Out Burger

https://thenewdaily.com.au/life/eat-drink/2016/01/20/secret-enormous-popularity-n-burger/

In-N-Out은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버거 1위로, 서부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햄버거이다. 다른 패스트푸드점들과 달리 모든 재료를 냉동 보관을 하거나 만들어있는 재료로 햄버거를 판매하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만들기 시작한다. 특히 감자튀김의 경우에는 밀가루나 튀김가루를 입히지 않고 통감자를 썰어 바로 튀기기 때문에 맛이 매우 신선하다.

In-N-Out엔 메뉴판에 없는 많은 시크릿 메뉴들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감자튀김 위에 In-N-Out의 특제소스와 치즈, 구운 양파를 얹은 Animal Style Fries이다. 또, 메뉴에는 패티를 두 장 넣은 Double-double 버거까지 존재하지만,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패티를 무려 4개까지 추가할 수 있는 일명 3×3, 4×4 또한 존재한다. 이 이외에도 빵 대신 양상추로 만드는 Protein Style burger, 빵 대신 햄버거 패티를 덮는 Flying Dutchman Burger, 그리고 감자튀김을 햄버거 안에 넣어서 나오는 Fries Inside Burger가 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인 딸기, 바닐라, 초콜릿 총 3가지 종류의 Milkshake를 판매한다. 메뉴에 없는 또 하나의 숨은 메뉴가 있는데 바로 Neapolitan Milkshake다. 이는 세 가지 맛을 모두 섞은 것인데, 다양한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Five Guys

https://mothership.sg/2019/07/five-guys-singapore-plaza-singapura/

Five Guys는 In-N-Out, Shake Shack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3대 인기 프랜차이즈 버거집이다.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버거 2위를 기록하였고, 2017년에는 1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오로지 순수 100% 수제 쇠고기 패티만을 사용하며, 감자 또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것만 사용하고 있다. Burgers, Dogs(긴 빵), Sandwiches 이렇게 세 종류의 메인 디쉬를 팔고 있다. 버거의 경우 일반적으로 패티가 2장이 제공된다. 1장의 패티만 원한다면, 앞에 little이 붙은 버거를 주문하면 된다.

버거를 주문할 때에는 토핑을 골라야 한다. 상추, 토마토, 버섯, 양파, 각종 소스 등과 같은 15가지의 토핑들 모두 무료로 추가할 수 있으며, “All The Way”라고 말하면 검은색으로 적혀있는 기본 토핑인 8가지를 모두 넣어준다. 처음 Five Guys를 먹어보는 것이라면 기본 토핑으로 먼저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 Five Guys 매장에서 먹으면, 공짜로 땅콩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Five Guys의 튀김류 음식들은 모두 땅콩기름으로 튀겨진다. 콜레스테롤이 없는 순수 땅콩기름으로 조리하며 신선한 조리 재료만을 사용하기로 유명하다. 그러나,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실제로 매장에서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경고하고 있다.

Burgerville

https://www.vice.com/en_us/article/a3ym74/burgerville-workers-in-portland-successfully-form-first-fast-food-union-in-us

Burgerville 은 미국의 Oregon 주와 Washington 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미국의 인기 프렌차이즈 버거집이다. Oregon 주의 사람들이 자신의 지역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한 것으로 유명한데, 그래서인지 대형 프렌차이즈 회사들도 Oregon 주에서는 의기소침해진다는 소문이 있다.

Burgerville 은 Oregon 주에서 재배한 채소와 이 채소를 섭취하며 자란 고기로만 이루어져 있다.
또, 음식에 사용되는 고기, 야채, 유제품 등의 식자재 모두 아무런 항생제나 호르몬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식품들로만 조리되어 신뢰도가 매우 높은 친환경 자연주의적 패스트푸드점이다.

가장 인기 상품으로는 Oregon에서 제조한 Tillamook Cheese가 들어간 버거와, 꾸덕꾸덕한 맛의 유기농 쉐이크, 각종 시즌 한정판 메뉴들이 있다. 또, Burgerville 매장에는 주크박스가 존재한다. 동전을 넣으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대부분의 곡은 대게 70년대에서 80년대의 명곡들이며, 원하는 노래를 들으며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Burgerville만의 특별한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