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식이 그리울때! 얼바인 한국음식 맛집 소개

14912

얼바인 맛있는 한인 식당 TOP 5
한국의 맛을 찾아서!!

남가주 중심부에 위치한 얼바인에서 유학생으로서 살아남으려면 알고 있어야 할 필수 한인 음식점들이 있다. 한국인의 밥심이 필요할 때,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인 분식 그리고 한국에서 시켜 먹던 중국음식까지 유학생이라면 한 번쯤은 그리워했던 음식들이 있을것 이다. 이 모든 걸 얼바인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본인과 함께 찾아보자.

  1. Ye Dang Korean Restaurant

얼바인에서 그리 멀지 않은 터스틴에 위치한 한인 음식점 예당은 푸짐한 양이 관건이다. 산처럼 쌓여 나오는 매콤한 묵은지 갈비찜 그리고 달콤 짭짤한 일반 갈비찜은 한국의 맛을 그대로 연상시킨다.

보통의 학생들은 밥을 두 공기는 비우고 가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래서 예당에서는 흔히 지쳐있는 회사원과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예당은 역시 한국인은 밥심이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이다. 많은 양을 더불어 어머니가 해주시던 그 맛 그대로 손맛이 담겨 있어 사람들이 발길을 찾는 것 같다.

땀을 흘려가며 스트레스도 풀고 유학생활을 하며 부족했던 밥 심을 보충하기에는 딱이라고 생각한다. 묵은지 갈비찜과 일반 갈비찜을 제외하고는 찌개 종류들도 많은 인기가 있다.

주소: 2512 Walnut Ave Ste 1, Tustin, CA 92780
전화번호: (714) 734-7789

 

  1. Lunar Restaurant

얼바인에 있는 유일한 한국식 중국 음식점은 루나이다. 루나에서는 한국에서 흔히 시켜 먹을 수 있는 기본적인 자장면 그리고 간자장, 짬뽕, 탕수육, 볶음밥이 있다. 루나는 한국인들 사이에서뿐만이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식 중국음식을 전파하는데 큰 몫을 했다. 보통 한국에서 시켜 먹는 자장면의 맛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있지만 그래도 자장면을 먹고 싶던 마음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다짐할 수 있다.

루나에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자장면과 탕수육 그리고 돼지고기 볶음밥이다. 달콤 짭짤한 자장면과 부드럽고 담백한 돼지고기 볶음밥 그리고 대미를 장식할 탕수육을 먹는 게 최고의 조합이다. 유일하게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단무지가 없는 것이다. 자장면과 단무지는 때려야 땔 수없는 조합이지만 자장면과 볶음밥의 조합이라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주소: 13110 Yale Ave Irvine, CA 92620
전화번호: (714) 368-9091

 

  1. Chan Chan food House

학생들이 그리워할 한국 음식으로 분식을 빼놓으면 섭섭하다. 얼바인에 위치한 찬찬 푸드 하우스는 얼바인에 있는 분식집 중 하나이다. 기본적인 떡볶이와 더불어 짜장 떡볶이 그리고 크림치즈 떡볶이도 맛있다. 외국인을 겨냥해 만든 제품들이겠지만 어린아이들과 주위 대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곤 한다. 김밥 종류들도 다양해서 고를 수 있는 재미도 있다.

떡볶이와 김밥 조합을 제외한 유명한 조합으로는 김치볶음밥과 갈릭치킨이 있다. 매콤한 김치 볶음밥을 잡아주는 갈릭치킨 그리고 갈릭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김치볶음밥이 서로 아주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한국에서는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분식을 유학생들은 집에서 해 먹는 경우가 많지만 찬찬 푸드 하우스에서 한국에서 먹던 분식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다.

주소: 14250 Culver Dr, Irvine, CA 92604
전화번호: (949) 552-0118

 

  1. Tang 190

    Image Credit: YELP

탕 190을 가기 전에는 두 가지 음식만 알고 가면 된다. 그건 갈비찜과 갈비탕이다. 두 가지 모두 다 맛있어서 뭐가 더 맛있다고 말하기는 조심스럽지만 필자는 갈비찜을 선호한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성인 기준 1인분으로는 충분하고 맛은 보장할 수 있다. 갈비찜 고기를 다 뜯어 먹고 나면 남은 국물과 밥을 비벼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갈비탕 또한 안먹어보면 아쉽다고 할 수 있다.

갈비탕 같은 경우는 몸이 피곤할 때 또한 추운 겨울날 먹기 최적화되어있다. 유학생활을 하며 밥을 잘 안 먹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 학생들에게 가끔 따듯한 국물과 함께 몸보신을 할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

주소: Cypress Village Shopping Center, 14121 Jeffrey Rd, Irvine, CA 92620
전화번호: (949) 651-1901

안녕하세요, UCI에서 심리학을 전공 중인 학생기자 이재승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