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U의 Study Abroad 프로그램: 가을은 시드니에서, 봄은 파리에서!

NYU의 Study Abroad Program 120% 활용하기

795

 

뉴욕 대학교 (New York University, 이하 NYU)는 재학생들에게 가장 많은 해외 유학 기회를 제공하는 미국 대학들 중 하나이다. 본교 건물이 위치해 있는 미국 뉴욕과 워싱턴 D.C 이외에도 아프리카, 유럽, 남미와 오세아니아 대륙에까지 캠퍼스를 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국 상하이 (NYU Shanghai)와 아부다비 캠퍼스 (New York University Abu Dhabi, NYUAD)는 다양한 전공들에서의 대학 학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캠퍼스들이다.

따라서 NYU 재학생들은 미국 이외에도 파리, 프라하, 런던을 비롯한 도시들에 위치한 글로벌 캠퍼스에서의 폭넓은 기회들을 활용할 수 있다. 뉴욕에서 재학 중인 학생들은 대학에서의 두 학기 과정을 마치고 난 뒤부터 study abroad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Study abroad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NYU 글로벌 캠퍼스에서 계절 학기 또는 정규 학기 동안 수업을 이수하게 된다. 해외 프로그램 기간에 특별한 제한은 없는 관계로 길게는 몇 년 동안 해외에서 학교 생활을 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각 글로벌 캠퍼스마다 제공하는 학부 수업들의 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해외에서도 학부 과정을 수료하는 데에 필요로 한 수업들을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미리 academic advisor 또는 해당 프로그램 업무를 담당하는 Office of Global Studies 측에 문의해 보는 게 좋다.


NYU에서는 글로벌 캠퍼스들에서의 학부 과정 이외에도 해외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YU 캠퍼스들이 위치해 있지 않은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과 같은 나라들의 대학들에 교환 학생으로 다녀올 수 있다.
일본의 와세다 대학교와 나고야 대학교, 그리고 한국의 연세대학교 역시 NYU와 결연을 맺고 있는 학교들이다. 스턴 경영 대학 (Stern School of Business) 학생들에게 열려 있는 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IBEX) 프로그램은 코펜하겐 비즈니스 스쿨, 싱가포르 국립 대학, 홍콩과기대학 등의 학교들에서도 교환 학생 체험을 해 볼 기회를 마련한다.

단과 대학별로 저마다 다른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honors program들에 속해 있는 학생들이라면 학교 측의 지원을 받고 단체 해외 여행을 갈 수도 있다. 이와 같은 기회는 주로 1학년 겨울 방학과 2학년 봄 방학 중에 주어진다. College of Arts and Science (CAS) 단과 대학 내의 presidential honors scholars program에 선발된 1학년 학생들은 1월 중에 이탈리아 피렌체로의 단체 여행을 가게 될 예정이다.

NYU 글로벌 캠퍼스들에서의 학교 생활을 체험했던 많은 재학생 선배들은 study abroad 프로그램을 크게 추천한 바 있다. 뉴욕 캠퍼스에서만 있었더라면 만나지 못했을지도 모를 새로운 인연들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역시 해외 프로그램이 각광 받는 이유들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이점들 때문에 NYU study abroad 프로그램들에는 매년 학생들의 수요가 끊기지 않고 있다.

2018년도 가을 학기 NYU study abroad 프로그램 1차 지원은 2월 15일에 마감될 예정이다.

2017년 가을학기에 뉴욕 대학교(NYU)에 입성한 새내기 대학생입니다. College of Arts and Science 내에서 International Relations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의 설레는 새로운 첫 경험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