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am Young University – Actuarial Science

172

0606132718_1Brigham Young University는 미국 유타주 중북부 프로보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교이다. 약칭 BYU로 불리는 이 대학교는 1875년도에 설립, 깊은 역사를 자랑하며 미국에서 가장 큰 종교대학이며 하와이와 아이다호에도 캠퍼스를 두고있어 두번째로 큰 사립대학교로 꼽힌다. BYU가 위치해있는 프로보는 살기좋은 도시로 손꼽히는데 BYU 학생이라면 반드시 지켜야하는 학교 교칙이 있어 생활하기 안전하고 공부하기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미국에서 공부 많이 시키는 대학교로 유명한 BYU는 교회 십일조로 운영되어 낮은 학비 그러나 상당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서 ‘최고의 대학, 최소의 학비’로 잘 알려져있다. BYU 메리어트 스쿨은 (The Marriott School of Management) 미국내에서도 알려진 경영대학으로 특히 회계학은 매해 전미 상위 랭킹에 속해있다.

오늘 소개할 전공은 필자가 공부하고있는 보험계리학과로 (Actuarial Science) 많은 미국사람들이 낯설어하는 대표적인 전공 중 하나로 이번 기회에 소개해볼까한다. 이 전공은 11개의 BYU 단과대학들 중 Physical and Mathematics 학부에 속해있는데 수학과 통계를 기반으로 보험, 금융회사 등 다양한 산업의 위험도를 분석, 평가, 진단을 하며 이익을 산출을 도모하는 학문이다. 계리사(Actuary)는 가 되기위해서 통과해야하는 시험들이 있는데 BYU는 그 중 하나인 Exam P를 통과해야만 보험계리학과로 졸업을 인정하는 시스템을 가지고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BYU 홈페이지에서 찾아볼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