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o 의 기숙사 CRAIG HALL.

38

pg-20-interior-of-student-housing

저의 학교는 크레이그 홀 이라는 기숙사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California State University Chico 학생들과 Butte College 학생들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California State University Chico 까지는 걸어서 10분이지만 기숙사내에 셔틀버스도 있습니다. Butte College 셔틀버스 정류장 까지는 3분 정도 거리입니다.

pg-13-fitness-center-at-apartments-in-ca

크레이그 홀 안에는 Abbey, Craig, Bradly, 의 기숙사 형태의 기숙사와, 하우스 형태의 집들이 있습니다. Abbey, Craig, Bradly 그리고 하우스 형태의 집 모두 붙어 있습니다. 저는 Abbey 에 살고 있습니다. Abbey 에는 무료 24시간 헬스장, 무료 테닝룸 (예약을 해야 하며 만 19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무료 프린터가 가능한 24시간 컴퓨터 랩이 있습니다. 학교의 헬스장은 이용하는 학생들이 많아 저는 주로 기숙사 1층의 헬스장을 이용합니다 또한 바로 옆에는 수영장과, 농구골대, 발리볼 경기장이 있습니다. 옆 기숙사인 Craig 에는 Leasing office 와 부패형식 Dining hall 그리고 여러가지 물건 및 음식들을 구매할수 있는 C-store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탁구, 플레이스테이션, 당구, 게임, 보드게임 등 다양한 게임과 여유로움을 즐길수 있는 놀이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Bradly 에는 메일룸과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Dining Hall 카드로 스타벅스(09:00am – 21:00pm)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 건물 마다 퍼블릭 키친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숙사 3층에는 토론과 그룹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그룹토의실이 있으며 quiet hour(22:00pm – 06:00am)을 제외 하고는 항상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지 않기에 따로 예약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굉장히 안전 합니다. 치코 내에서도 가장 안전한 기숙사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24시간 안내원들과 경비원들이 항상 지키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며 quiet hour((22:00pm – 06:00am) 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준수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티를 좋아하거나 미국적인 경험을 하고 싶어하시는 유학생 분들에게는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숙사 내에서 파티 뿐만 아니라 알코올 섭취, 담배도 불법입니다. 만약 담배를 피우고 싶으시다면 흡연을 하실수 있는 공간이 밖에 마련되어 있기때문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pg-14-game-lounge-at-apartments-in-ca-1

기숙사는 1인실, 2인실, 4인실이 있습니다. 1인실은 말 그대로 모든 걸 혼자 사용하는것이며, 2인실 같은경우는 화장실과 샤워실을 2명이서 사용하고 개인의 방이 있습니다. 4인실은 화장실과 샤워실을 4명이서 사용하며 한방에 2명씩 사용합니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매달 한번씩 청소해주시는 분들께서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시기 때문에 깨끗하게 유지할수 있습니다. 하우스 형태의 기숙사는 4명씩 사는방이며 각각의 방이 주어지며 부엌이 있습니다. (1인실, 2인실, 4인실 방은 공용부엌이용을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Dining Hall 의 Meal Plan을 이용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서, 저는 Abbey 빌딩을 가장 추천합니다. 가장 최근에 지어진 건물이며 헬스장과 무료프린터가 가능한 컴퓨터 랩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가장중요한 것은 바로 “열쇠” 입니다. 1인실이면 어쩔수 없지만 만약 2인실 혹은 4인실을 이용하실 경우 실수로 열쇠를 방에 두고 오셨으면, 룸메이트가 오실때까지 기다리는것을 추천합니다. 한 번 방문을 열어주는데 $50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조용하게 공부하는 분위기의 기숙사이기 때문에, 파티나 엑티브한 활동을 좋아하시는 학생분들 에게는 크게 추천 하지는 않습니다.

pg-11-student-store-at-apartments-in-ca-1

 

 

 

 

SHARE
Previous article눈물 머금고 ‘떠나야 하는’ 한인 유학생들
Next article개스가격 3불 넘었다
Honors Society 멤버 및 Artistic CinemaScope 부회장을 맡고 있는 김상훈 입니다. 켈리포니아 북부에 위치한 미국의 옥수수와 아몬드를 책임지고 있는 조그마한 도시 Chico의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