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디즈니 영화 OST 명곡 BEST 5

357

애니메이션과 실사판 모두 최고의 흥행과 인기를 끈 디즈니 영화들. 화려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구성뿐만 아니라 연령층을 불문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것이 있는데, 바로 영화에 등장한 OST 음악들이다. 영화의 인기와 동시에 OST 들은 최고의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얻고 관객들을 영화에 더 깊이 빠져들게 만든 디즈니 영화 OST BEST 5를 소개해보려 한다. 한 번 들으면 무한반복 재생하게 된다는 디즈니 OST! 어떤 영화의 OST들이 있을까?

 1. A Whole New World(알라딘)

wiki.disney

‘A Whole New World’는 작년에 개봉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알라딘 실사판의 메인 OST로 ‘Speechless’와 함께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 노래가 시작되기도 전에 자스민 공주와 알라딘이 양탄자를 타고 하늘을 날며 하늘 위에서 도시를 바라보는 그 장면은 영화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히며 보는 사람마저 설레게 했다. 알라딘과 자스민 공주는 마법의 양탄자에 몸을 싣고 자유롭게 날며 이 노래를 불렀고 성에만 갇혀 성 밖과 소통하고 자유를 갈망하던 자스민 공주에게 아름답고 넓은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고 싶다는 알라딘의 마음이 가사에 전해져 그들의 로맨스를 더욱 아름답게 했다.

2. Let It Go(겨울왕국)

pinterest.com

‘Let It Go’ 는 2013년 전 세계를 강타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곡으로 네이버 뮤직을 비롯한 국내외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겨울왕국 열풍의 중심이 되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잊지 못할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 작품이다. ‘Let It Go’ 는 주인공 ‘엘사’가 자기가 갖고 있던 마법의 능력을 항상 감추기만 하다 이제는 그녀의 능력을 드러내 사람들을 돕고 성을 지키며 여왕으로서 그동안 눌러왔던 자신만의 삶을 되찾겠다는 강렬한 의지를 담아 부른 곡이다.

또한, 걸그룹 씨스타의 메인보컬 효린이 한국판 주제곡을 불러 화제를 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수많은 커버 영상과 패러디 영상으로도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3. Beauty And The Beast(미녀와 야수)

pixabay.com

1991년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 미녀와 야수는 여러 차례 리메이크되기도 했고 재작년 엠마 왓슨이 주인공을 맡아 실시판 영화로 관객들에게 찾아오며 더 큰 사랑을 받았다. 저주에 걸려 야수가 된 남자와 그에게 서서히 마음을 열며 결국 사랑하는 관계가 되어가는 벨의 이야기로 포트 부인이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OST가 유명하다. 쏟아질 것 같이 별이 가득한 밤하늘이 보이고 아무도 없는 큰 궁전에서 함께 둘만의 무도회가 시작될 때 이 노래가 삽입되어 따스함과 사랑의 감정을 듣는 이들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4.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라이온 킹)

grammy.com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는 라이온킹의 메인 주제곡 Circle of Life와 함께 매우 큰 인기를 얻었다. 현존하는 최고의 대중음악가 엘튼 존(Elton John )이 작곡한 <라이온 킹> OST ‘Can You Feel Love Tonight’는 빌보드 싱글 차트 4위에 올랐으며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라이온 킹>을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 잡았다. 아름다운 선율과 가사를 담은 이 곡은 아프리카의 초원을 무대로 어린 사자 ‘심바’가 자라나 어른이 되고, 아버지의 뒤를 이어 왕이 되기까지 벌이는 모험과 사랑 이야기를 고스란히 가사에 감동적인 담은 곡이다.

5. Under The Sea(인어 공주)

youtube.com

육지의 왕자를 만나기 위하여 자신의 영혼까지 마녀에게 저당 잡히는 인어공주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인어공주의 메인 곡이다. ‘Under the Sea’는 재치 있는 대사와 통통 튀는 멜로디로 디즈니 사상 가장 흥겨운 장면을 연출하고 ‘Kiss the Girl’의 메인 보컬이었던 세바스찬이 ‘Under the Sea’를 이끌며, 칼립소 스타일의 음악에 퍼커션이 두드러진다.

61회 아카데미 주제가상 수상과 33회 그래미 최고 영화 음악 앨범상을 받으며 <겨울왕국>의 ‘Let It Go’가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것 못지않게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