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Institute of Design & Merchandising 학교 소개

320

201606161729Fashion Institute of Design & Merchandising (이하FIDM)은 1969년 Tonian Hohberg에 의해 설립된 미서부 최초의 패션 학교이다. FIDM은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두 개의 소규모 강의실로 시작하여, 현재 캘리포니아 주 내에 총 4개의 캠퍼스 (로스앤젤레스, 오렌지 카운티,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를 보유하고 있다.

FIDM에서는 패션 디자인, 남성복, 그래픽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머천다이즈 마케팅, 주얼리 디자인, 섬유 디자인등 26개의 다양한 분야의 전공 과정이 있으며, 1년 4학기 쿼터제로 운영되어 학생들로 하여금 단기간에 다양한 지식과 전문 기술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한 강의당 평균 인원 규모는 평균 18-20명의 소인원으로 꾸려지며, 우수한 교수진들로부터 세밀하게 맞춤식 교육과 지도를 받을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학위 과정은 Associate of Arts Degree, Professional Designation Degree, Advanced Study와 Bachelor’s degree 로 제공된다.

FIDM을 졸업한 대표적인 인물로는 BCBG Max Azria의 Lubov Arzria, Bridal wear로 유명한 Monique Lhuillier의 Monique Lhuillier, Juicy Couture의 공동 창업자 Pamela Skaist-Levy, 스타일리스트이자 블로거로 활동하는 Chriselle Lim, 프로젝트 런웨이 시즌5의 우승자 Leanne Marshall 등이 있다. 이밖에 FIDM의 졸업생들은 패션 비지니스, 엔터테인먼트, 패션 디자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또한 캠퍼스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언론 매체들을 통해 FIDM 캠퍼스의 안과 밖을 엿볼 수 있는데, 현재 시즌 14를 방영하고 있는 ‘프로젝트 런웨이’ (Project Runway)에서 미래의 디자이너를 꿈꾸는 경쟁자들이 경합을 벌이는 장소로 그려진다. 과거 MTV의 인기 리얼리티 프로그램 ‘더 힐즈’ (The Hills)에서도 Lauren Conrad가 다니는 학교로도 등장한다.

한편 1978년, LA 캠퍼스에서는 FIDM Museum을 건설하였다. 이 Museum 에서는 지난 200년 간의 패션 역사를 대표할수 있는 2,000점 이상의 자료를 보유 중이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에 다니지 않는 일반인도 무료입장 및 관람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전시로는 매년 Art of Motion Picture 전시가 있다. 최근 2015년에 개최된 전시에서는 2014년 아카데미 어워즈 수상작 ‘위대한 개츠비’ (The Great Gatsby), ‘셀마’ (Selma), ‘빅 아이즈’ (Big Eyes), ‘저지 보이즈’ (Jersey Boys)등의 영화 속 의상들을 직접 눈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교에서는 해마다 2회 (7, 10월)의 Job Fair가 학교 교정 내에서 개최 되는데, 이 Job Fair 에서는 프라다, 반스,게스, 조이 리치 등 수십 여 개 유명 브랜드들의 인사 채용 리크루터들과 재학생이1:1로 직접 면접을 볼 수 있다. 이 밖에 FIDM Career Center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위하여 패션 및 디자인 회사들의 구인 및 구직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공유하며, 국제 유학생들을 위해 OPT 및 CPT 관련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