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 못한 5가지

1
881
Image credit : pixabay.com

뉴욕에는 정말 기상천외한 것들이 즐비하다. 먹을 것, 볼 것, 갈 곳까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몰랐던 것들도 있고, 이게 왜 뉴욕에 있는 거지? 싶은 것들이 생각 외로 많다. 뉴욕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한 5가지를 알아보자.

Image credit :  https://flic.kr/p/du3G9w

1. Picasso sculpture

정말 유명한 화가 피카소의 작품이 뉴욕에 그것도 길 한복판에 있을 것이라고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실제 피카소 작품은 아니고 루브르 박물관의 피라미드 유리구조를 디자인한 예술가가 피카소 작품을 뉴욕 한복판에 만든 것이다. 실제로 보면 크기가 크고 꽤 흉물스럽게 보인다. 그래서일까 이 작품은 1960년대에 고소 대상이었다. 하지만, 2008년 뉴욕 정부가 정식으로 뉴욕랜드마크로 인정하면서 예술작품으로 인정받았다. 그런 주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변에 사는 사람들은 아직도 작품보다는 콘크리트 흉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Image credit : google.com

2. Wooden Escalator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으로 이름을 날리던 맨해튼 미드타운의 메이시스 백화점. 한인타운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한인타운을 방문하게 되면 한 번쯤은 꼭 보게 되는 백화점이다. 시즌마다 화려한 장식으로 많은 사람의 이목을 이끌고, 많은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지만, 이곳이 많은 역사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대부분 사람은 이곳이 오래된 큰 백화점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무로 만들어진 에스컬레이터를 보는 순간 생각이 달라진다. 나무로 만든 에스컬레이터가 곧 무너질까 무서우면서도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 신기하다.

 

Image credit : google.com

3. U Thant Island

뉴욕 맨해튼에는 수없이 많은 섬이 존재한다. 사람들에게 익숙한 섬은 자유의 여신상일 것이다. 수많은 섬들 중에서도 섬이라고 칭하기 애매한 섬 하나가 있다. 해저터널을 만들면서 자연적으로 생겨난 돌덩이들을 모으다 보니 인공적으로 생겨난 섬 U Thant Island. 돌덩이 위에 이상한 철골 구조물들이 흉물스럽게 널브러져 있어 섬이라는 생각이 하나도 안 든다. 7번 지하철을 타면 볼 수 있는 섬이지만, 그 누구도 갈 수 없는 섬이다. 정부는 섬에 사는 새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람들의 접근을 막는다고 하지만, 많은 사람이 그 사실을 믿지 않는다.

 

Image credit :  https://flic.kr/p/pS8LeA

4. Phoenix in Cathedral

뉴욕에 생각보다 많은 성당이 존재한다. 유럽도 아니고 미국에 그것도 뉴욕 한복판에 있는 성당들을 보면 조금 아이러니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그런데도 많은 성당 혹은 교회들이 그 자태를 뽐내고 있다. 그중에서도 Saint John the Divine 성당은 오랫동안 공사가 진행 중인 성당이다. 여러 의미로 뉴욕에 중요한 성당이지만, 이 성당은 정말 특이한 것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중에 하나인 불사조. 그 어떤 사람도 불사조가 성당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성스러운 성당에 놓인 예술품,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도 모자랄 판에 고물로 만들어진 예술품이 성당 천장에 달려있다.

 

Image credit : google.com

5. Berlin Wall

‘벽’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베를린장벽. 동독과 서독을 나누던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면서 베를린 장벽은 아주 큰 역사로 기록되었다. 독일 베를린에 방문하게 되면 베를린 장벽이 남아있는 곳을 가게 되는데 신기하게도 남아있는 베를린 장벽은 예술가들의 도화지가 되어있다. 베를린에 남아있어야 할 장벽이 뉴욕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 있는가? 몇 년 동안 경매장을 돌던 이 장벽은 Tishman Speyer가 사들이면서 현재 위치인 520 Madison Avenue에 덩그러니 놓여있다.

 

다른 나라들에 비하면 역사가 짧은 미국이지만,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면서 전 세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뉴욕. 그래서일까 기상천외한것들이 넘쳐난다. 모두가 가는 관광지도 좋지만, 생각지도 못한 특이한 것들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