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서 즐기는 5가지 축제&행사!

416

 

미국의 대표적인 대도시인 만큼, LA는 언제나 수많은 스포츠 경기, 문화, 엔터테인먼트 축제가 열린다. 물론 TV나 인터넷 실시간 중계로 볼 수 있지만,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것은 다르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와 경기들이 있기에 이왕 미국에 왔으면 한번 가 볼 만한 몇 가지 축제나 경기들을 소개한다.

 

  1.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3대 게임쇼 중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대부분의 대형 제작사들이 참가하는 행사이며, 자신들의 새로운 작품, 게임 기기, 개발된 기술 등을 처음 발표하는 자리인 만큼 게임뿐만이 아닌 관련 업계와 팬들의 관심이 몰리는 세계적인 축제다. 올해 개최일은 6월 12–14일이며,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일반 팬들을 위한 표는 $249로 결코 낮은 금액은 아니지만 게임을 좋아한다면 한번 정도 가 볼만한 세계적인 규모의 게임쇼다.

사이트: https://www.e3expo.com/

 

  1. Comic-Con International: San Diego & Worndercon

샌디에이고와 LA에서 열리는 코믹스 행사다. 미국 코믹스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가볼만 한 행사다. 단순히 만화를 소개하고 신작을 사고 파는 행사가 아니라, 2차 창작물까지 다룬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더욱 유명한 것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SF나 판타지, 코믹스 기반 영화의 신작이 대부분 이곳에서 최초 공개 혹은 언급되고 당연하게 그 영화의 배우들도 참석하기 때문에 유명 배우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또한 그런 발표의 장이기 때문에 커다란 규모를 자랑한다.

사이트: https://www.comic-con.org/

2012 닥터 후 기자회견

 

  1. LA Dodgers 경기

아마 야구를 좋아한다면 이미 다녀왔을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팀이 LA Dodgers라고 생각한다. LA Dodgers의 홈구장인 다저스 구장에서 열리며, 일 년에 한 번, 혹은 한 달에 한 번 있는 경기가 아니기에 다른 축제나 행사보다 방문 계획을 짜기에 좋다. 실제 MLB 선수들을 볼 기회를 놓치지 말자.

사이트: https://www.mlb.com/dodgers

 

  1. LA Lakers 경기

마찬가지로 농구를 좋아한다면 직접 경기장에 가 볼만한 LA의 홈팀이다. LA의 Staples Center에서 홈경기가 열리며, 실제 NBA 선수들을 만나볼 기회다.

사이트: http://www.nba.com/lakers/

 

  1.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음악을 좋아한다면 이런 커다란 규모의 축제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LA에서 동쪽으로 차로 몇 시간 가면 나오는 팜 스프링의 코첼라 지역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로, 명성은 세계적이며 그에 걸맞은 규모를 자랑한다. 라인업도 굉장히 화려하기 때문에 등장하는 뮤지션은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이름 정도는 들어본 유명인이 출연한다. 참가자 중 많은 사람이 주변에서 캠핑하며 축제를 즐기기에 기억에 남을 축제가 될 것이다.

사이트: https://www.coachella.com/home/

수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드는 대도시인 LA에서 이만한 규모의 축제나 행사, 혹은 공연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이만큼 훌륭한 도시도 없을 것이다. LA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