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강 따라 카약 타고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 핫플이 있다고?

422

“프록타운”
낚시, 자전거, 산책 등 할거리 풍성
헌옷 공방, 카페, 식당 등 핫플 인기

최근 LA 핫플을 이야기할 때 에코파크 인근 프록타운 (Frogtown)을 빼놓을 수 없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이 작은 동네를 찾는 이들은 LA강을 따라 난 전용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려는 바이커들이 전부였지만 최근 이곳이 힙스터들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몇 년전부터 아트 스튜디오와 갤러리, 디자인 스튜디오 등이 둥지를 틀기 시작했고 그러면서 트렌디한 카페와 식당들도 문을 열었다. 게다가 최근 몇년간 LA시가 10억달러를 쏟아부어 LA강 살리기 프로젝트를 펼치면서 LA강이 깨끗해져 카약도 타고 낚시를 하려는 강태공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주말 한나절을 알차고 재미나게 보낼 수 있는 프록타운을 방문해 봤다.

▶ 뭘하며 놀까

프록타운은 LA강을 따라 난 자전거 도로와 아기자기한 카페, 식당들로 인근 주민들과 LA시민들이 즐겨찾는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프록타운은 LA강을 따라 난 자전거 도로와 아기자기한 카페, 식당들로 인근 주민들과 LA시민들이 즐겨찾는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2번 프리웨이 남쪽방향이 끝나는 곳에 위치한 이곳은 워낙 작은 타운이라 천천히 동네를 한 바퀴 돌아 보는데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다. 만약 작정하고 자전거를 타러 온 이들이라면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자전거 타는 걸로 여정을 시작해도 된다.

LA강 자전거 전용도로는 그리피스 파크에서 하이랜드 파크(Highland Park)까지 편도 7.5마일 구간인데 강옆으로 난 전용도로를 따라 달리면 한 여름에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고 곳곳에 조성된 파크에서 잠시 쉬었다 갈수도 있다.

LA강 살리기 프로그램과 함께 10여년 전부터 카약 가이드 투어도 진행되고 있다. 3시간 동안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매월 격주 토요일에 오후 투어와 선셋 투어로 나뉘어 진행된다.
LA강 살리기 프로그램과 함께 10여년 전부터 카약 가이드 투어도 진행되고 있다. 3시간 동안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매월 격주 토요일에 오후 투어와 선셋 투어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LA강 살리기 프로그램과 함께 10여년 전부터 카약 가이드 투어도 진행되고 있다. 3시간 동안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매월 격주 토요일에 오후 투어와 선셋 투어로 나뉘어 진행된다.

비용은 75달러이며 예약은 웹사이트(lariverexpeditions.org)에서 할 수 있다. 이곳 LA강에선 낚시도 가능한데 주로 잡히는 어종은 큰입 농어(largemouth bass), 틸라피아, 개복치 등인데 낚시를 하려면 주정부 낚시 라이선스가 있어야 한다.

굳이 이렇게 꼭 거창한 액티비티가 아니더라도 그냥 LA 리버를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데 걷다보면 LA강 곳곳에 벤치가 있어 독서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그러나 계획없이 하릴 없이 돌아다니다 마음에 드는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만으로도 주말 한나절이 즐거워 질 것이다.

▶ 식당/카페

Spoke Bicycle Cafe
Spoke Bicycle Cafe

지금의 프록타운을 있게 한 일등공신이며 이곳 터줏대감이라 할 수 있는 스포크 바이크 카페(Spoke Bicycle Cafe)는 컨테이너를 개조해 만든 카페로 자전거 도로 옆에 위치해 쉽게 찾을 수 있다. 프록타운이 뜨기 전부터 LA 바이커들의 성지였던 이곳은 자전거 렌탈도 가능한데 자전거를 타다가 혹은 걷다가 지치면 잠시 들러 커피나 음료 한 잔 마시기 좋다. 스페셜티 커피와 간단한 아침식사, 샌드위치도 판매한다.

▶주소: 3050 N Coolidge Ave, Los Angeles, CA 90039

La Colombe Coffee Roaster in Frogtown
La Colombe Coffee Roasters in Frogtown

그리고 프록타운을 대중에게 알린 일등공신은 라콜롬보 커피 로스터(La Colombe Coffee Roasters). 필라델피아에서 시작한 이 유명 스페셜티 커피숍이 LA 플래그십 매장으로 선택한 로케이션이 바로 이 프록타운이다. 커피 로스터와 카페를 모두 운영하는데 세련된 내부와 가정집 뒷마당 같은 야외 패티오가 인상적이다.

▶주소: 2828 Newell St #4, Los Angeles, CA 90039

선적 컨테이너를 재활용해 식당을 만든 샌드위치 전문점 왁스 페이퍼.
선적 컨테이너를 재활용해 식당을 만든 샌드위치 전문점 왁스 페이퍼.

점심과 저녁 식사를 할 만한 곳도 많다. 간단하게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는 라콜롬보에서 한 블럭 떨어진 왁스 페이퍼(waxpaperco.com)인데 이곳은 선적 컨테이너를 개조해 지은 테이크아웃 전문 식당이다. 식당 옆 패티오에서는 식사도 가능하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참깨빵에 고기와 치즈, 야채가 듬뿍 들어간 래리 맨틀(Larry Mantle).

▶주소: 2902 Knox Ave, Los Angeles, CA 90039

이외에도 공영 방송 라디오 진행자 이름을 딴 8가지 샌드위치가 더 있다. 만약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간절하다면 계절별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프록타운 브루어리(frogtownbrewery.com)에 들러볼 만하다. 이곳은 전문 양조장이어서 음식을 판매하지는 않지만 매일 푸드 트럭이 가게 앞에 상주하며 맥주와 함께 마시기에 좋은 메뉴를 판매한다. 푸드 트럭 스케줄은 브루어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소: 2931 Gilroy St, Los Angeles, CA 90039

▶쇼핑/볼거리  

프록타운 명물 업사이클링 의류업체 수에이 숍 전경.
프록타운 명물 업사이클링 의류업체 수에이 숍 전경.

프록타운 유명세에 한 몫 한곳은 바로 업사이클링 스튜디오 수에이 봉제숍(Suay Sew Shop). 2017년 오픈한 이곳은 버려진 헌옷을 자르고 재봉질해 새옷으로 재탄생시켜 판매하는 의류 업사이클링 전문숍이다. 5000스퀘어피트 규모의 건물에 공방과 옷가게,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이곳에 가면 세상 단 한 벌 뿐인 옷과 침구류, 퀼트, 생활 소품,텍스타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주소: 2915 Knox Ave #105, A, CA 90039
▶문의: suayla.com

글·사진=이주현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