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U Leonard N. Stern School of Business

304

0525161625_1Leonard N. Stern School of Business (이하 스턴) 경영 대학교는 New York University (이하 NYU) 내 8개의 단과대학 중 하나이다. 스턴은 1900년에 School of Commerce, Finance and Accounting 라는 이름 아래 세워졌으며, 1988년에 Leonard N. Stern School of Business로 개명되었다. 스턴에는 현재 약 2500명의 학부생들이 재학중이고, General Business Degree를 택하는 학생들에게는 크게 10종류의 전공분야 (경제학, 글로벌 경영, 금융, 마케팅, 매니지먼트, 보험통계업, 오퍼레이션스, 정보시스템, 통계, 회계) 들이 제공된다.

스턴이 가장 자부하는 학과는 금융이라고 할 수 있다. 스턴 금융학은 2010년 Wall Street Journal Rankings by Major 에서 2위, 2012년 Financial Times World for Teaching in Finance 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미국 내에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스턴은 전세계 경제를 손 안에 쥐고 있는 여러 기업들이 자리잡은 Lower Manhattan 에 위치하고 있다. 그 덕에, 매년 가을, 신입사원 모집 기간 때에는 Goldman Sachs, J.P. Morgan, Black Rock 같은 세계 금융계 큰손들이 방문한다. 이러한 대기업들의 흔한 방문은 매년 학생들에게 최고의 네트워킹 기회를 선사한다. 실제로 많은 명문대 학생들이 이러한 큰 규모의 네트워킹을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스턴, 그리고 NYU 학생들을 시기한다고 한다.

그 외에도 스턴은 회계학 학사와 석사를 4년 반 이하의 학부생활 안에 압축시켜놓은 프로그램이 있어, 회계사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관심을 받는 편이다. 더불어 세계적인 Big Four Accounting Firms (Ernst & Young, Deloitte, KPMG, PwC) 들 역시 뉴욕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러한 회사들이 스턴을 target school 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앞서 말한 네트워킹 기회는 금융 전공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만큼 회계학 전공 학생들에게도 주어지고 있다.

스턴은 NYU 의 다른 단과대학들 보다 병역문제로 2년간의 공백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남성 한인 학생들의 불가피한 상황에 대해 더 관대한 편이기도 하다. 실제로 스턴 advising office 에는 병역의무와 관련된 휴학처리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어드바이저가 존재하기도 하다. 병역문제로 시달림을 당할 한인 학생으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필자는 현재 General Business Degree 코스를 밟고 있으며, 아직 전공을 선언하지는 않았지만, 아마 금융/회계 복수전공을 하게 될 예정이다. 자고로 이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것으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1,2 학년 까지 필수 수업들을 들어놓고 난 후에 전공을 선언하는 편이다. 게다가 복수전공을 하는 데에 있어 큰 걸림돌이 없기 때문에, 힘들 수 있더라도 많은 학생들이 복수전공을 추구하는 편이다. 단, 두번째 전공은 꼭 스턴 학과 중에서 정해야 하는건 아니다.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택할 시에는 언제든지 cross-school major/minor 가 가능하다.

(사진 출처: NYU STERN 공식 웹페이지)

Previous article국립공원 100주년, NP 베스트 10은?
Next article달콤한 내음이 가득한 NYU Strawberry Festival
안녕하세요, 저는 뉴욕대학교 1학년 장연우라고 하고, 미국생활은 올해로 8년째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Stern School of Business에서 공부하고 있고, 전공은 금융과 컨설팅 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학기부터 뉴욕대 공식 한인 학생회의 홍보부원 으로서 활약을 해왔고, 특히 영상물 제작을 맡아왔습니다. 평소에 음악 작곡, 비디오 제작/편집을 즐겨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은 부족하지만 경험으로서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기자단은 무엇인지, 어떠한 일을 하는지, 등 여러점을 배울 수 있으면 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