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봐야 하는 미국 영화&드라마 속 장소 TOP 10

0
1183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 보면 정말로 아름다운 장소들이 등장한다. 시청자들은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과 그 장면과 찰떡궁합인장소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영화나 드라마 인기에 더불어 촬영장소가 더 유명세를 받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그만큼, 이야기 전개에 있어서 그에 어울리는 장소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다. 작품이 끝나고 시간이 흐른뒤에도 여러 사람에게 사랑받는 장소 10곳을 준비해 보았다. 휴가,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자.

 

 

Louisiana

사진 출처: Louisian-Tour-Company

New Orleans에 위치한 Oak Alley Plantation의 외관은 언제나 웅장하고 그림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다. 이런 외관의 모습은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할리우드 영화의 배경이 되기 위해 만들어진 것 같기도 하다. 이곳은 뱀파이어와의 인터뷰(1994) 와 프라이머리 컬러스(1999)의 영화 속에서 볼 수 있다. 방문객들은 그리스의 느낌을 가진 멋진 저택과 대지를 구경하며, 국립 역사 랜드마크로 지정된 건물의 오두막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Maine

사진 출처: Travel

가장 아름다운 보물 중 하나인 Acadia 국립공원은 그림 같은 바위, 해변, 그리고 화강암 봉우리 등을 볼 수 있으며, 셔터 아일랜드 (2010) 사이더 하우스” (1999) 영화 속에서 등장했으며 그 이후로 꾸준한 방문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Michigan

사진 출처: Historic-Hotels-Worldwide

미시간 Mackinac 에 있는 이 그랜드호텔은 크리스토퍼 리브와 제인 세이모어가 주연으로 나온 영화 사랑의 은하수(1980)의 장소이다. 이 호텔은 1887년부터 마크 트웨인을 강사로 초청하였고 “This Time for Keeps” (1948) 이라는 작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주말마다 “Somewhere in Time (사랑의 은하수)” 주제로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긴 입구를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다.

 

 

Montana

사진 출처: Pink-Caddy-Travelogue

지구에서의 천국은 이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바로 드는, 빙하 국립공원( Glacier National Park)천국보다 아름다운(1998)이라는 영화 속 빙하가 흐르는 봉우리, 고산 초원, 호수, 700마일의 등산로를 보여주고 있다.

 

 

New Jersey

사진 출처: OYA-School

프린스턴 대학교는 촬영지로 유명한 장소이다.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2009), 뷰티풀 마인드 (2001), 그리고 “I. Q”(1994) 에서 아름다운 프린스턴 대학교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New Mexico

사진 출처: Extra-Space-Storage

뉴멕시코주에 있는 앨버커키(Albuquerque) 도시는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곳이다. 그러나 이곳은 AMC의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시리즈가 처음 방영된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드라마 자체가 이 도시의 하나의 캐릭터로 변화시켰고, 드라마가 끝난 후에도 도시 곳곳의 촬영지를 안내하는 관광을 시작으로 사울 굿맨의 법률 사무소, 주인공들의 집, 세차장 등 도시 곳곳에서 드라마 속의 장소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다.

 

 

 New York

사진 출처: Flickr

미국의 대표적인 식당 중 하나로, 캣츠의 델리매티센 (Katz’s Delicatessen)” 은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1989)”에서 유명한 장면인  멕 라이언이 성적인 쾌감에 넘치는 척 연기하는 장소였으며, 알 파치노와 조니 뎁이 출연한 도니 브래스코(1997)” 영화 속에서도 출연하였다. 이곳은 영화 출연 장소 뿐만 아니라 음식으로도 이름이 나 있는 식당이기도 하다.

 

 

Oregon

사진 출처: Austin-Adventures-scaled

크레이터호국립공원 (Crater Lake National Park)는 미국 오리건주 남서부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미국에서 가장 깊은 호수와 세계에서 맑은 물을 가진 곳이다. 90마일 이상의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한눈에 담기도 버거울 정도의 아름다운 경치는 방문객들 뿐만 아니라 영화제작자들에게도 거부할 수 없었다. 가장 최근에 촬영된 영화로 리즈 위더스푼과 로라 던 주연으로 출연한 “Wild (2014)”에서 볼 수 있다.

 

 

 

Pennsylvania

사진 출처: Britannica

로키 (1976)” 영화 속 주인공 실베스터 스탤론이 의기양양하게 필라델피아 미술관(Philadelphia Museum of Art) 밖 계단을 뛰어오르는 장면은 지금까지 많은 패러디를 남기며 우리의 기억 속에 자리 잡고 있다. 필라델피아 미술관은 1976년부터 매년 수만 명의 관람객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미술관 밖에는 로키의 청동상 앞에서 직접 사진을 찍을 수 있다.

 

 

Utah

사진 출처: The-Crazy-Tourist

1900년대 초부터, 모뉴먼트밸리 (Monument Valley)는 미국 서부의 이미지 속 하나의 장소로 영화제작자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애리조나와 우타 국경을 따라서 펼쳐지는 붉은 모래사막과 조각가가 조각해놓은 듯한 우뚝 속은 화성암 핵들은 시간을 멈춘듯한 광경을 보여주고 있다.  휴가 대소동 (1983)”, “포레스트 검프 (1994)”, “미션 임파서블 2 (2000)”, 그리고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2014)” 등의 영화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