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A&M University – Commerce

496

2000px-Texas_A&M_University_aTm_logo.svg올해 125주년을 맞이한 텍사스 A&M University 커머스 캠퍼스는 1889년에 텍사스주정부에 의하여 설립된 이스트텍사스일반대학(East Texan College)이 그 기원입니다. 처음에는 주로 교양과목과 교사 양성과목을 강의, 1917년 주립대학이 되었고, 1965년 교명이 이스트텍사스주립대학교(ETSU)로 바뀌었습니다. 1996년 텍사스 A&M 대학교 시스템에 편입되었으며 현재 시스템 중에서 2번째로 규모가 크며, 텍사스주에서는 가장 많은 공립학교 교사를 배출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텍사스주에서는 최초로 컴퓨터과학 학사학위를 수여한것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Business & Entrepreneurship, Education & Human service, Humanities, Social Sciences & Arts 그리고 Science, Engineering & Agriculture 등 4개의 단과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usiness & Entrepreneurship 대학은 국가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MB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Education & Human service 대학은 텍사스 내 에서도 인정받는 학과로써 교육과 휴먼서비스 대학은 수천 명의 교원을 배출하였으며 지금도 지속적으로 교원들을 배출해내고 있습니다.

교내 신문사인 East Texan은 텍사스 내에서 가장 오래된 교내 신문사중 하나로 그 명망이 높습니다.

또한 부속 시설로써 농장, 라디오와 텔레비젼 방송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또한 현재 커머스시와 대학교간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커머스와 대학교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실제로 작년 가을, 약 540여명을 수용할수있는 신축 기숙사가 완성되었습니다. 학생센터 또한 이번 봄 증축이 완공되었고 교내식당과 미팅룸의 증축을 통해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캠퍼스 근처 병원 설립을 통해 Nursing 프로그램과의 연계, Nursing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서관을 증축시키는 프로젝트가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Previous articleZot Zot Zot 무슨 동물이 내는 소리일까요?
Next articleJFK의 마지막을 담다, ‘The Sixth Floor Museum’
고등학교 1학년 무렵 저는 기자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기자라는직업을 알아가면 알아 갈수록, 기자님들이 써낸 수필집을 읽으면 읽을수록 기자라는 직업의 목적과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고충을 알아가게 됐고 점점 더 기자라는 직업 자체에 매료되어갔습니다. 현재 저는 제가 재학중인 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있으며, magazine editing 과 news editorial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교내 신문사인 EAST TEXAN 에서 취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저에게 있어 정보 수집 능력과 인터뷰능력 및 자신감을 길러주었습니다. 지금 모집하고 있는 기자단 활동은 저에게 있어 정말 큰 기회이자 경험이 될 것입니다. 물론 완벽할 수는 없는 실력 이겠지만 제가배워온 정보와 실력으로 열심히, 또 성실히 활동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