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of M의 Rec & Wellness Center를 소개합니다

315

201606231407높고 파란 가을 하늘 아래 시원한 가을 공기가 캠퍼스에 넘실거리는 이 시점, 낙엽을 가르며 캠퍼스 곳곳을 누비는 자전거족들을 만나볼 수 있는 지금 이 시기에 자전거만으로는 운동이 부족하다 생각하시는 분들, 혹은 새 학기를 맞아 운동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네소타 대학교의 자랑거리 Rec & Wellness Center를 소개해드립니다.

정확한 명칭은 Recreation and Wellness Center인 이 건물은 미네소타 대학교 Twin Cities 캠퍼스 East Bank에 위치한 Gym으로 1993년 개장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175,000 square feet까지 건물을 확장하여 현재는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총 약 5층에 이르는 거대한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미네소타 대학생을 포함한 많은 학생, 시민들이 매일 시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센터 안에는 수영장, indoor race track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 시설이 있으며 이외에도 라켓볼 전용 룸, 암벽등반 시설, 테니스장, 헬스 센터 등 다양한 체육 시설과 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요가, 에어로빅 등등 매달 바뀌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어 시간이 가능하다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기도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고 싶지만 기구가 없는 분들 또한 Rec센터를 방문하신다면 문제 없이 하고 싶은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테니스 채, 라켓볼 채 등등 여러 기구들을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는 데스크가 있어 자유롭게 기구를 이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특히 미네소타 대학교 학생이라면 학비 안에 센터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어 학생증만 들고 오신다면 바로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센터에 방문하신다면 다이어트 혹은 운동을 계획하셨지만 여건이 안되 고민하셨던 분들은 쉽고 간편하게 운동을 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과제와 시험 속에 쉽사리 지치는 유학생활, Rec센터에 방문해 다양한 시설과 기구를 이용함으로써 체력을 단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9월 새학기, 새롭게 준비된 마음가짐과 동시에 건강하게 단련된 체력이 함께한다면 힘든 유학생활도 조금은 수월히 보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