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데이비스에서 생존하기 101

1110
https://zq4lm260a8u45qlsu24niisf-wpengine.netdna-ssl.com/wp-content/uploads/2014/03/student-stress-720×480.jpg

비싼 학비를 지출하면서 대학에 다니고 있으니 공부만 해야 한다? 물론 대학에서의 결과가 미래의 많은 것을 좌지우지하는 만큼 꾸준히 공부를 하는 건 필수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 억지로 피곤과 스트레스를 버티며 공부를 하는 것은 장기적으로는 안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번 기회에 UC 데이비스에서 학업 후유증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 UC 데이비스 캠퍼스 내부에서의 스트레스 해소법

공부 도중에 하는 군것질보다 달달한 것이 있을까? 캠퍼스 내부에는 피츠커피, 스타벅스, 그리고 학교에서 운영하는 커피하우스가 있어 뇌의 과부하를 방지할 수 있도록 각종 음료를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학교에서 운영하는 각종 식당과 매점 등이 있어 굶을 필요없이 언제든 배를 채울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잦은 군것질은 대학에서의 체중증가의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니 주의하자.

밤을 세워 공부하고 막 중간고사를 마치고 수강실에서 나왔다면 UC 데이비스 쿼드(캠퍼스 내부에 있는 광장)에 있는 해먹에서 시험기간 내내 학수고대 하였던 낮잠을 자는 건 어떨까? 가을바람을 맞으며 취하는 수면이야 말로 스트레스 해소에는 제격일 것이다.

그 동안 고생했는데 마냥 잠을 자며 시간을 보내는 건 성격상 부적합하다는 학생들은 쿼드 바로 옆에 위치한 메모리얼 유니언에 위치한 게임장 (MU Games Area)에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 볼링, 당구, 보드게임, 그리고 XBOX와 같은 콘솔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친구들끼리 재밌는 시간을 보내기에는 최고일 것이다.

  • 데이비스 다운타운에서의 스트레스 해소법

누구나 때로는 밥을 하기 귀찮을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럴 땐 불필요하게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아무 생각없이 다운타운에 있는 식당에서 한끼를 해결하는건 어떨까? 물론 대학가에 있는 다운타운인 만큼 미슐렝 스타를 받은 식당과 같은 엄청난 맛을 자랑하는 식당은 없지만 그래도 꽤나 괜찮은 맛을 자랑하는 곳이 여러군데 있으며 웬만한 나라의 음식은 다 먹을 수 있다. 예를 들면 태국음식으로는 Thai Canteen이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일식으로는 Mikuni가 유명하며 중식으로는 Tasty Kitchen이 최근 인기이다. 물론 ‘만나’라는 한식식당도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어서 언제든 한식을 접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 만큼 가끔씩은 외식을 하는 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라도 적극 추천한다.

  • 피트니스 센터

UC 데이비스 학생들의 학비에는 캠퍼스 피트니스 센터인 ARC (Activities and Recreation Center) 멤버십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ARC 내부에 있는 트레드밀과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 등 각종 기구와 시설을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요가와 같은 특별 프로그렘 역시 추가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UC 학생이면 다른 UC소속 대학에서도 해당 캠퍼스의 ARC를 이용 가능하다. UC 데이비스 ARC의 내부시설은 웬만한 피트니스 센터를 훨씬 능가한다. 아마 데이비스에 다른 피트니스 센터가 없는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항상 책상에만 앉아 있지 말고 ARC에서 뭉친 근육을 푸는 걸 적극 추천한다.

  • 바카빌/새크라멘토/센프란시스코

누구나 똑같은 주변환경에 장시간 있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지치기 마련이다. 가끔씩은 다른 도시에서 기분전환을 하는게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카빌과 새크라멘토 두 지역 모두 데이비스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새크라멘토는 캘리포니아 주의 주도인 만큼 여러가지 먹거리가 있고 바카빌에는 아웃렛이 있다. 이 두 곳과 비교하면 꽤나 멀지만 차로 넉넉히 잡아 2시간 정도면 관광지로 유명한 샌프란시스코에도 갈 수 있다. 페이스북에 있는 ‘UC Davis Ride Sharing’을 통해 저렴하게 교통편을 구할 수 있으니 가끔 답답함을 느낀다면 잠시나마 데이비스를 벗어나 다른 환경을 접하는게 해결척이 될 수도 있다.

요즘 흔히 스트레스를 만병의 원인이라고 한다. 학업도 중요하지만 건강도 챙기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