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버클리 주변 맛집 BEST 3

652

 

BEST 1. La Burrita

이 맛집은 Durant Ave에 있기 때문에 학교 도서관과 거리상으로 가까우며 대부분의 브리또 음식이 주메뉴를 차지하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많은 브리또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인기가 많은 캘리포니아 브리또는 고기, 채소, 감자튀김, 치즈, 아보카도, 및 특제 소스들이 들어가며 많은 열량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배고플 때 먹는다면 좋다.

음식을 주문하게 되면 선택한 브리또와 멕시코 유명한 음식인 나초가 함께 나오며 레스토랑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무제한 다섯 가지의 소스들을 직접 선택해서 함께 먹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과일들을 직접 갈아서 만든 주스들도 있다. 개인적으로 브리또를 학교 주변에서 먹고 싶을 때 가장 많이 방문하는 레스토랑이며 이 레스토랑을 소개해준 친구들이 음식의 질과 양도 좋다고 칭찬할 정도로 맛있고 풍부하다. 처음 이 레스토랑을 방문해서 브리또를 주문한다면 추천하는 캘리포니아 브리또를 꼭 먹어 보도록 하자.

 

BEST 2. Muracci’s

이 맛집은 일본 카레 정식 레스토랑이며 이 레스토랑 역시 학교 도서관에서 가까운 Telegraph Ave 에 있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이 레스토랑의 메인 음식은 일본 정식 카레 돈가스이다. 일본 정식 카레 돈가스를 주문하면 일본 정식 카레와 돼지고기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일본 정식 스타일 돈가스가 함께 나오며 사이드 메뉴에서 달걀과 감자를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일본 정식 카레 라면과 사케를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일본 정식 음식과 사케를 좋아한다면 방문해서 음식을 즐기기를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버클리 학교 근처 일본 정식 레스토랑 중에서 가장 괜찮은 일본 정식 카레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이 맛집을 소개해준 주위 사람들의 반응 역시 좋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한다.

 

BEST 3. Pho K & K

이 맛집 역시 학교 도서관에서 가까운 Telegraph Ave 에 있으며 베트남 쌀국수를 주메뉴로 베트남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이 레스토랑은 고객들에게 베트남 쌀국수에 들어가는 고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베트남 정식 볶음밥과 새우튀김 또한 유명하며 쌀국수와 함께 먹는다면 음식의 질과 양이 더욱 풍부해진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날씨가 춥거나 답답할 때 따뜻한 국물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에 이 맛집은 고객들을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해서 가게 내부를 확장시켰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방문했을 때 단 한 번도 기다려본 적이 없다. 자신이 감기 기운이 있다면 오늘은 따뜻한 쌀국수를 통해 담백하고 깔끔한 음식을 맛보자.

 

김정우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