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입학을 보장해주는 편입방법! TAG에 대해 알아보자

693

2016062714574TAG란?

TAG는 Transfer Admission Guarantee 의 줄임말로 UC 중 6개의 캠퍼스 (Davis, Irvine, Santa Barbara, Santa Cruz, Riverside, Merced) 에서 제공하는 편입 보장 제도이다. TAG 에 합격하면 해당 캠퍼스가 요구하는 최소 요구 조건을 만족하기만 해도 편입 진학을 보장해주는 제도로 매년 많은 학생들이 TAG를 이용해 캘리포니아 CC에서 UC로 편입에 성공하고 있다.

TAG 지원 최소 조건

하지만 TAG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UC 통틀어서 만족해야하는 조건들이 있다.
1. 적어도 캘리포니아 소재 커뮤니티 컬리지에 1년 이상 재학해야 한다.
2. 지원 당시에 적어도 UC 편입인정 학점을 30학점 이상 완료해야한다.
3. 편입 전공에서 요구하는 최소 GPA를 넘어야한다. (캠퍼스별, 전공별 다를 수 있다.)

TAG 지원 팁

TAG는 9월에 지원하게 된다. 이는 11월에 있을 UC 일반 지원보다 무려 2개월이나 빠르다. 그래서 TAG를 노리는 많은 학생들이 마지막 여름방학 시기를 이용해서 지원서를 준비한다. 지금 벌써 7월이니 TAG를 생각하는 학생이라면 지금 당장 연필을 들고 Personal Essay 부터 준비하도록 하자.

그리고 TAG가 제공되는 총 6개의 UC 캠퍼스 중에 오직 한 곳만 지원 가능하다. 하지만 TAG에서 가장 중요한 사실은 TAG가 Non-Binding 이라는 것이다. TAG 지원 유무와 상관없이 11월에 있는 일반 지원에는 원하는 UC 캠퍼스에 모두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본인이 UC 데이비스 TAG에 승인되더라도 11월 일반 지원에서 Irvine이나, Santa Cruz 등 다른 UC 캠퍼스에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한 학교들 중 본인이 가장 원하는 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

일단 본인 성적표를 꼼꼼하게 확인하여 TAG 지원에 필요한 UC 편입 학점이 30학점이 넘는지 확인하고, 승인이 날 경우를 감안하여 앞으로 1년치 수강 계획도 미리 짜두는 것을 추천한다.

TAG 승인이 나더라도 해당 캠퍼스나 전공에서 요구하는 최소 학점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편입을 할 수 없으니, 학점 관리를 신경써야 한다. 물론 최소 학점 조건이 조금은 널널한 편이기 때문에 여유있는 편이다.

[작성: Rachel HY Lee, 편집: CalFocus 편집부]
[기사 원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