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SD에서 인턴십 구하는 방법

784

 

http://jacobsschool.ucsd.edu

취직을 앞둔 학생들에게 인턴십 경험은 필수 항목이 되었다. 많은 기업은 그 무엇보다 “경험”을 가장 중요시하게 된 요즘 미국에서 인턴십을 구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필자는 현재 UCSD에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인턴십을 같이 하고 있다. UCSD에서 인턴십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한다.

 

  1. REAL PORTAL 사이트 이용하기

REAL PORTAL은 UCSD에서 연구 인턴십을 찾는 학생들을 위해 만든 사이트이다. 특히, 생물학, 화학, 인지과학, 그리고 심리학과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기도 한 REAL PORTAL은, 로그인하면 하면 자기가 관심 있는 분야를 고를 수 있다. 본인도 REAL PORTAL을 통해 학교 인근에 있는 병원에서 연구 인턴십을 할 기회가 생겼다. 학교 내 그리고 샌디에이고 주변 기업들도 포함되어 검색결과가 나오고 매일 업데이트되니 자주 이용하길 바란다.

2, Career Center 이용하기

UCSD뿐만 아니라 모든 학교에는 Career Center라는 곳이 있을 것이다. Career Center를 통해 많은 기업과 Professional school들이 Job Fairs 나 학교에서 주최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며 학생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만들어 준다. 또한, Career Center Advisor와 면담을 신청하여 관심 있거나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얘기하면서 인턴십이나 취직 준비에 굉장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3, Academic Enrichment Programs (AEP) 이용하기

UCSD에서 제공하는 Academic Enrichment Programs (AEP)는 특히 졸업 후 의대, 법대, 그리고 박사과정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다. 여기서 인턴십을 구하는 학생들 대부분은 교수 혹은 멘토와 일을 하며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실습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인턴십 기간이 끝날 때쯤 학생들은 교수들과 멘토에게 추천서를 부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원에 진학하기까지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다.

  1. PORT TRITON 이용하기

PORT TRITON은 UCSD 학생들에게 인턴십도 제공하지만, 특히 졸업 후 취직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로써 가장 많은 학생이 이용하는 사이트다. 일단 PORT TRITON은 UCSD에서 개발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full time jobs, on-campus jobs, 그리고 그 외에 봉사활동과 work-study 등 넓고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PORT TRITON을 가장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Alumni system이다. 이 사이트를 통해 학생들은 UCSD 졸업생들과 연락할 기회가 생기고, 이를 통해 직접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