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C내 숨겨진 맛집, 여러분에게만 공개합니다!

437

0219170418_1UIUC는 샴페인과 얼바나 두 도시가 만나 이뤄진 캠퍼스 타운으로 캠퍼스 내에는 특별한 음식점이나 상점이 드물고 그 숫자 또한 제한적인 것이 사실이다. 물론, 두 도시의 어떠한 곳도 대중교통(MTD 버스)를 통하여 갈 수 있지만, 수업과 수업 사이의 짧은 점심시간 때에나, 미팅이나 시험 공부로 바쁜 주중 저녁에 가기에 는 무리가 있다. 때문에, 많은 재학생들이 많은 맛집들을 가보지 못하고 졸업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고, 앞으로 UIUC에 오실 예비 입학생들의 맛있는 캠퍼스 생활을 위하여 UIUC내 맛집을 두 곳을 공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 맛집의 이름은 바로 Maize이다. 이 곳은 음식점들이 몰려있는 Green Street의 끝에서 5분여 더 걸어야 하며, 학교의 중심인 유니언에서도 15분 이상 더 걸어야 한다. 5번 버스를 타면 근처에서 내릴 수 있지만 많은 한인 학생들은 근처 체인점인 치폴레나 유니언 밑 쿠도바에서 멕시코 음식을 즐기는데, 이 곳 Maize는 이미 많은 로컬 학생들에게 알려져 저녁 시간에는 매번 줄을 서야 한다.

Steak Burrito, Flautas, Chicken Nachos, Fish Taco 등 아주 훌륭한 멕시코 특유의 맛과 $5-6 이하의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고, 무료로 칩과 살사를 주며 음식이 매우 빨리 나오기 때문에 급하게 테이크 아웃을 해야 하는 경우에도 빠르게 픽업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맛집은 이 지역 최고의 바베큐 가게인 Black Dog Smoke & Ale House이다. 이 곳은 미국의 전형적인 바베큐 가게로 매일 매일 점심과 저녁 다른 데일리 스페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이나 Yelp 앱에 이 지역 맛집을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뜨는 곳이기도 하다. 사실 이 곳은 Fox news에서도 America’s 5 Best BBQ hot spots으로 소개되어 숨은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유명한 곳이지만, 한인학생들은 이 유명세에 비해 많이 찾지 않기에 소개하려 한다. 이 곳의 최고 음식은 캔사스식 Burnt Ends이며, Rib tips이나 다른 메뉴 모두 하나 하나 다 훌륭하다고 한다.

가격은 바베큐 기준 $13~$19, 햄버거나 사이드 음식은 $5~$10으로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바베큐에 어울리는 맥주 또한 $5의 가격으로 판매중이다. 다만 이 곳은 Maize와 다르게 캠퍼스에서 걸어가기 무리가 있다. 캠퍼스 가장 동쪽에서 20분 정도 걸어야 갈 수 있지만 버스(10번)나 차를 타면 캠퍼스 어디서든 15분 이내로 갈 수 있다. 또한, 이 곳은 저녁 5시 이전에 방문해야만 45분 이상의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America’s 5 Best BBQ hot spots article:

http://www.foxnews.com/leisure/2013/05/08/americas-5-best-bbq-hot-spots/사진출처: Foxnews

Previous article잘 놀기로 유명한 UIUC 할로윈 파티
Next article믿거나 말거나! 캠퍼스에 숨겨진 미신들!!!
한인 커뮤니티 크기로 보자면 미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학생회로 일하면서 어떻게 하면 저희 학교를 다른 학교에 더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 했었습니다. 미국 내 다른 한인매체에 보도자료를 보내며 교내 행사 홍보에 열을 올리고 힘썼지만 그러한 매체들은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아 효과가 미비했습니다. 한인 커뮤니티의 규모가 큰 만큼, 학교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더 많은 학생들이 앞으로 저희 학교를 방문 할 수 있도록, 해당 학교 학생이 아니면 알려줄 수 없는 소중한 정보들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기에 이 기회가 너무 소중한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학생들 조차 알지 못하는 필요한 많은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1년의 학부 생활을 통해 그 동안 쌓아왔던 저의 정보와 지식들을 미래의 학생, 재학생, 그리고 타 주에서 활동중인 다른 유학생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