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H 기숙사의 특징

160

University of New Hampshire에는 30개에 달하는 기숙사가 있다. 각각의 기숙사는 저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고를 수도 있다. 다음의 기숙사들은 뉴햄프셔 대학에서 가장 인기있거나 특징 있는 기숙사이다.

  1. Adams Tower

Adams TowerUNH에서 가장 최신식 기숙사다. 호텔을 개조하여 새워진 기숙사로 다른 기숙사들과는 다른 외관을 가지고 있다. 3인부터 4인실만 있는 기숙사이며, 호텔식 인테리어로 인기가 많은 기숙사 중 하나다. 또한 체육관이나 다이닝 홀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편리한 점도 있다. 하지만 1~2인실이 없는 관계로 혼자 사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다른 기숙사를 선택해야 한다.

unh adams towe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mage Creadit: UNH)

 

2. Fairchild Hall

Fairchild 홀은 특히 외국인 학생에게 가장 인기가 높아 1/3이 외국인인 기숙사홀이다. 이 기숙사의 테마는 ‘International connection’ 이므로 매주 모여서 하는 프로그램이나 이벤트들이 많이 열린다. Fairchild홀은 1인에서 4인실까지 모두 있지만, 인기가 워낙 많아 들어가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UNH에서 가장 큰 다이닝 홀과 가깝고, 주변 음식점이나 마트 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fairchild hall unh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mage Credit:UNH)

 

3. Upper Quad (Divine Hall, Randall Hall, Hitchcock Hall)

Upper Quad는 세개의 기숙사가 연결되어 있는 모양으로, 가장 독특한 구조로 생겼다. Upper Quad는 학교에서 가장 많은 수의 학생들이 사는 기숙사이다. 큰 스터디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다이닝 홀이나 수업이 이루어지는 주변 건물들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또한, Devine Hall에는 성 구분 없는 화장실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1인실에서 4인실까지 있고, 1인실의 개수가 많아 혼자 사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unh Upper quad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mage Credit:UNH)

 

4. Mills Hall

Mills Hall은 다운타운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2학년부터 4학년 학생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곳이다. 7명에서 9명이 하나의 스위트 룸 방에서 생활한다는 특징이 있다. 각 방마다 하나의 화장실과 거실과 같이 따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다. Mills Hall의 특징상 한 층에 여러 개의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다. 300명 이상이 살고 있는 큰 기숙사 중 하나다.

unh Mills hall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mage Credit:UNH)

 

5. Babcock Hall

Babcock Hall의 가장 큰 특징은 나이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21세 이상의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방이 1인실이다. 학교에서 유일하게 술이 마실 수 있는 기숙사이며, 주방이 굉장히 넓고 깨끗하다. 대체적으로 조용한 분위기이며, 매 층 마다 라운지가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학교의 Meal Plan을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매 방학마다 방을 비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unh babcock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mage Credit:UNH)

 

6. On Campus Apartment -The Gables

이 곳은 보통의 기숙사와는 달리 학교 내에 위치한 Apartment이다. 3인 이상이 한 집을 공유하는 형태로 되어있다. 집에는 부엌과 화장실, 가구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개별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기숙사들 중에서는 가장 먼 곳에 위치하지만, 개별적인 mailroom이 있고 meal plan을 신청하지 않아도 되는 등 개인적인 생활을 원하는 학생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unh gables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mage Credit:UNH)

 

UNH 기숙사 신청은 1년에 한 번, 3월 무렵에 할 수 있다. 학점 순서대로 기숙사를 신청하고, 같은 홀 내에 사는 학생에게 먼저 선택권이 있다. 그리고 만약 기숙사 신청 시기를 놓친다면, 따로 Housing office에 가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원하는 방을 선택할 수 없을 확률이 높으니 미리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