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는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인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Develop with Google)’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는 엔지니어를 꿈꾸는 여성 인재에게 프로그래밍 및 커리어 관련 전문 교육을 제공해 엔지니어링 분야의 리더로 키우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는 오는 2017년 1월 5일부터 2월 23일까지 총 8주 동안 진행한다. 이 캠프의 목표는 ▲구글 엔지니어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 ▲커리어 개발 및 리더십 프로그램 ▲업계 전문가와 함께 하는 테크토크 등을 통해 참가자의 중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돕는 것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양식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국내·외 컴퓨터 및 전기전자공학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석·박사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017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복수·이중·부전공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 충족 시 오는 27일 온라인 프로그래밍 능력 평가를 거치고, 합격자를 대상으로 방문 혹은 화상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2017년 1월부터 2월까지 매주 지정 요일에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전일 참석해야 한다.
강필주 기자
출처: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