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의 댓가, 장학금과 나만의 특별한 학점관리 비법!

895

laptop-3students-success-640많은 신입생들을 비롯해 대학생이라면 부모님께 손벌리지 않고 스스로 명예와 돈을 얻을 수 있는 장학금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아리조나 주립대학교의 자세한 장학금 정보는 scholarship.asu.edu에 들어가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주립대학교인만큼 거의 모든 장학금은 아리조나주 거주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있지만 최근 몇년 전부터 유학생들에게도 인터네셔널 장학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졸업할 시기가 다가오는 막바지 학년인 제가 조금이나마 신입생들과 예비 대학생들에게 학점 관리에 관한 간단한 팁을 제공하자면 매일매일 조금씩 예습과 복습에 충실하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대학생이 된 만큼 학습뿐만 아니라 동아리나 체육활동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여가시간을 충분히 재밌고 활동적으로 보낼 수 있지만 그만큼 학교 공부가 어려워지고 그만큼의 중요도도 높고 앞으로의 추가적인 대학원 공부나 취직에 있어 기본기를 튼튼히 하는 시기이므로 학교 공부에 절대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당일 수업에서 진도 나간 범위와 그 전 범위, 그 앞 범위까지 한번씩이라도 훑을 시간을 만든다면 시험이 막상 닥쳤을 때, 예상치 못한 팝퀴즈같은 시험에도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신입 때 처음 마음 그대로 4학년 때까지 공부와 기타 활동에 패기넘치고 화이팅넘치는 후회없는 학교 생활 보내기를 모두에게 바랍니다.

현재 Arizona State University안의 Barrett, the Honors College라는 우수학교에서 생화학을 전공으로, 기초간호과학을 부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는 3학년 한혜조입니다. 올해로 5년째 아리조나에서 살고 있으며 2015년에 졸업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한국과 캐나다에서도 거주경험이 있어 미국으로 대학교를 준비하는 예비 유학생이나 다른 주나 다른 나라에서 오는 편입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우와 선배가 되길 바랍니다. 현재 저는 학부 공부와 연구소 조교 일을 병행하고 있으며 방학 때 마다 학생들 과외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