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세에 대해 검색하면 관광명소에 대해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맛집에 대한 정보는 쉽게 나오지 않는다. 본인도 그동안 산호세 학교, 다운타운과 관광명소에 대해 많이 소개했지만, 맛집에 대해 한 번도 소개하지 않은 것 같아서 오늘은 다운타운 산호세 맛집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 라 빅토리아 타케리아(La Victoria Taqueria)
그림 (좌) – 라 빅토리아 타케리아의 타코 (출처 : yelp.com) / (우) – 특제 오렌지 소스 (출처: 라 빅토리아 타케리아 공식 웹사이트)
타케리아는 스페인어로 타코와 브리토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을 일컫는다. 이름에서부터 느낄 수 있듯이 라 빅토리아 타케리아의 타코와 브리토는 산호세 내에서 유명하다. 주로 일찍 문을 닫는 미국의 레스토랑과 달리 이곳은 아침 6시부터 자정까지 영업을 하므로 간단히 아침 식사 브리토를 먹으려는 사람과 밤늦게 야식을 먹으려는 사람 때문에 북적인다. 특히, 대부분의 식당이 저녁시간이 지나면 문을 닫지만, 이곳은 자정까지 열기 때문에, 퇴근 후 밤 늦게 친구들을 만나거나 야식을 먹으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타코와 브리토 위에 이 식당의 특제 소스인 오렌지 소스를 뿌려 먹으면 정말 중독성 강한 맛이 난다. 이러한 소문은 산호세에 널리 퍼져 큰 프랜차이즈 기업 규모만큼은 아니지만, 산호세에 총 5개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산호세 다운타운을 오게 될 일 있다면 꼭 들려서 타코와 브리토를 먹어보자.
주소: 131 W. Santa Clara St. San Jose, CA 95113
웹사이트: http://www.lavicsj.com/
- 얼 오브 샌드위치 (Earl of Sandwich)
그림 (상) – 치폴레 아보카도 샌드위치 (출처: 얼오브샌드위치 공식 웹사이트)
얼 오브 샌드위치는 미국 샌드위치 브랜드 중 유명 브랜드인 서브웨이나 토고스 같이 내가 원하는 재료를 골라 넣어 만들어 먹는 샌드위치 개념이 아니라 레스토랑처럼 고정된 메뉴를 골라 먹는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 개념이라 서브웨이나 토고스보다는 샌드위치가 조금 더 고급스럽지만 그렇지만 가격이 결코 다른 레스토랑에 비교해 비싸진 않다. 보통 샌드위치 가게의 메뉴 가격과 비슷한 가격에 더욱 다양하고 싱싱한 재료가 들어간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달콤한 소스가 들어간 샌드위치부터 매운 소스가 들어간 샌드위치까지 다양한 샌드위치가 준비되어 있다. 얼 오브 샌드위치는 레스토랑 개념이지만 샌드위치라는 음식 특성상 스테이크, 코스요리처럼 한 자리에서 오래 먹지 않아 레스토랑처럼 서빙을 해주지 않고, 픽업 대에 가서 간단히 픽업만 하면 된다.
본인은 치폴레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치폴레 소스가 들어가 살짝 매콤하기도 하면서 달콤한 소스에 치킨과 아보카도가 이런 매콤한 맛을 잡아 줘서 상상 이상의 맛이 난다. 이 메뉴는 최고 인기 메뉴이기도 하다. 주문 픽업 후 창가 자리에 앉아서 먹기에 추천한다. 다운타운 중심에 있어 다운타운 주변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른 샌드위치 가게와 달리 포인트 제도가 있어서 샌드위치를 사 먹을 때마다 포인트 적립을 하고 어느 정도의 포인트를 모으면 할인 제도도 있으니 놓쳐선 안 될 기회이다.
주소: One South Market Street Ste 20 San Jose, CA 95113
웹사이트: https://www.earlofsandwichusa.com/
- 샌 페드로 스퀘어 마켓(San Pedro Square Market)
그림 (상) – 산 페드로 스퀘어 마켓 겉모습 (출처: 산 페드로 스퀘어 마켓 공식 웹사이트) / 그림 (하) – 산 페드로 스퀘어 마켓 내부 모습 (출처: http://www.thekimchronicles.com/)
샌 페드로스퀘어 마켓은 샌 페드로 스퀘어 안에 위치한 푸드 코트 개념의 레스토랑이다. 샌 페드로 스퀘어는 다운타운 산호세에 위치한 레스토랑의 거리다. 이 스퀘어 안에는 다양한 레스토랑이 위치 하고 있는데, 이 샌 페드로 스퀘어 마켓은 이 중에서는 가장 크게 자리잡고 있다.
이 곳에는 피자, 남미 음식, 수제 맥주, 스시, 핫도그, 각 지역 유명 음식, 칵테일 바 등 20가지가 넘는 상점들이 입점해 있어 마치 한국의 야시장을 연상케 하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와 일요일 2시부터 5시에 라이브 공연이 있고, 게임을 하는 등 여러 이벤트도 많이 있으니 한 곳에서 여러 음식을 맛 보고 여러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일거양득의 이 레스토랑을 놓치지 말자.
주소: 87 N San Pedro Street, San Jose, CA 95110
웹사이트: http://www.sanpedrosquaremarket.com/
- 더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The Old Spaghetti Factory)
그림 (좌) – 더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 입구 (출처: TripAdvisor) / (우) – 내부 트롤리 테이블 모습 (Blender Bites)
더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는 레스토랑 이름에서부터 이탈리안 레스토랑임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은 앞서 말한 샌 페드로 스퀘어 레스토랑 거리에 있는 레스토랑이다. 이곳은 음식을 맛보기 전 레스토랑 내부 인테리어에 한 번 놀란다. 레스토랑 이름이 팩토리라 외관은 별로 예쁘게 생기진 않았지만, 내부는 고풍스러운 느낌의 조명과 유리 장식, 옛날 풍의 트롤리를 안에 들여놔 그 안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메뉴는 일반 레스토랑과 비교하면 별다를 바 없는 기본 이탈리안 음식이 많이 있지만, 음식의 양은 다른 레스토랑에 비교해 훨씬 많다. 그렇다고 더 비싼 것은 아니다. 여기에서 음식을 먹게 된다면 두 가지 메뉴가 한 접시에 같이 나오는 콤보 메뉴를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두 가지 음식을 음식 하나의 가격만 내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식의 양이 엄청 많아서 이탈리안 음식을 즐겨 먹는 본인도 다 먹지 못하고 남겼을 만큼 많은 양이 나오기 때문에 같이 간 일행의 수를 고려해 주문하는 것이 좋다. 이탈리안 음식을 예쁜 곳에서 싸고 배불리 먹고 싶다면 이 레스토랑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주소: 51 N San Pedro Street San Jose, CA 95110
웹사이트: http://www.os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