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필수 어플 BEST 4

1534

 

꿀잠을 위한 어플, Sleep Cycle

성인 기준 적정 수면 시간은 하루 7~8시간으로, 심신을 회복하는 시간이기에 정상적인 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수면 부족은 학습장애, 일의 능률 저하, 비만과 당뇨, 면역력 저하 및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다. 가장 강력히 추천하는 앱인 Sleep Cycle은 알람 설정해놓고도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 알람이 세상에서 제일 싫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Sleep Cycle은 침대에서의 움직임이나 소리를 감지하여 수면 패턴을 분석한다.

잠을 잘 때 우리는 RAM 수면과 Non-RAM 수면 단계를 1시간 30분 주기로 4-6회 반복한다. Non-RAM은 호흡량, 심박률, 혈압이 감소하고 뇌파가 안정되는 깊은 수면 상태이다. 반면, RAM 수면은 뇌가 깨어 있는 것과 같은 상태이기 때문에 작은 소리에도 눈이 떠지는 얕은 수면이다. Sleep Cycle은 이 수면의 주기에 최적화된 앱이다. 스마트폰 안에 내장된 마이크로 사용자의 호흡을 인식해 수면 사이클을 기록으로 남긴다. 한 장소에서 꾸준히 사용할수록 데이터가 누적되어 정확도가 높아진다.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 내에서 가장 얕은 수면을 자고 있을 때, 알람 소리를 통해 자연스러운 기상을 도와준다.

Sleep Cycle 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바람 소리, 자연의 소리 등 다양한 알람 소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알람을 한 번에 못 듣는 사용자들을 위해 스누즈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유료서비스인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면 수면 도우미를 통해 좀 더 쉽게 잠들 수 있으며, 수면 노트, 기상 컨디션, 심박 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영화를 좋아한다면, 왓챠

이 앱은 2013, 2014년 연속 구글 플레이 최고의 앱 Best 30에 선정되었다. 영화에 한정되지 않고 국내, 해외 드라마까지 감상 가능하며, 3억 개의 평가 데이터에 기반을 둔 영화 및 드라마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과거에 봤던 영화를 차곡차곡 기록하면, 사용자가 준 평점에 기반하여 취향에 맞게 추천해준다. 또한, 현재 영화 박스오피스 랭킹 및 TV 시리즈 랭킹, 도서 베스트셀러 랭킹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솔직한 리뷰와 전문가 평론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친구 소식이라는 기능을 통해 친구들이 요새 보고 있는 영화 및 드라마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서로 보고 싶은 영화가 무엇인지, 어떤 영화를 같이 좋아하였는지 알 수 있다.

 

내가 찾던 바로 그 가계부,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흩어진 내 금용 정보를 한데 불러와, 돈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 주는 가계부 앱이다. 뱅크샐러드는 모든 자산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며, 주식을 하는 투자자라면 주식 내역까지 볼 수 있다. 지출, 수입 내역 등은 월별로 볼 수도 있으며, 목록형이나 달력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수입 및 지출 통계도 나타내어 소비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재테크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공부 자극 앱, Todait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1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였고, 평점 4.5점을 받은 Todait은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스마트 플래너답게 단순한 스케줄링에 그치지 않고, 공부시간, 진행도 및 성취율을 보여주고 모니터링을 위한 위젯을 제공하고 있다. 부담스러운 장기 목표도, 당장 끝내야 할 단기 목표도 하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간단한 할 일부터, 책과 강의와 같은 장기 계획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으며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스스로,를 평가하고 인공지능 LISARK 제공하는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협력학습 기능을 통해 자신의 계획과 달성을 공유하고, 계획을 점검할 수 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은 공부하다가 휴대폰을 자꾸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앱은 휴대폰을 확인하면 공부시간이 멈추기 때문에 덜 확인하게 된다.

 

꿀잠을 위한 Sleep Cycle, 영화를 좋아한다면 왓챠, 편리한 가계부 뱅크샐러드, 당신의 학기를 책임져 줄 공부 자극 앱 Todait 을 통해 즐겁고 알찬 대학 생활을 보내보자.

 

곽인욱 학생기자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