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캠퍼스, 많은 학생 수를 자랑하는 텍사스 주립대를 소개합니다.

1780

미국 전역에서도 손꼽히는 큰 캠퍼스와 많은 학생수를 자랑하는 Texas A&M University at College Station을 소개합니다. Texas A&M University, 간략히 TAMU라고도 불리는 이 학교는 College Station, Texas에 위치하고 있는 텍사스의 주립대학교 입니다. 5,200에이커의 큰 캠퍼스 사이즈를 가진 TAMU는 1876년, Agricultural and Mechanical College로 처음 시작된 남학교였지만 지금은 다양한 전공에서 강세를 보이는 남녀공학 학교로 발전했습니다. Aggie Culture이라고도 불리는 TAMU의 독특한 전통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팀과 함께 애교심으로도 유명합니다. “Aggie”라는 단어는 TAMU가 농과대학이던 시절 학생들을 지칭하던 애칭이 지금은 학교의 학생 전체를 일컫는 애칭이 되었습니다.

TAMU는 학교 규모가 매우 크고 전공 건물이 메인캠퍼스에서 멀리 떨어진 캠퍼스에 위치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통 학생들은 셔틀버스, 자전거, 자동차등 을 이용해 통학합니다. TAMU가 위치한 College Station은 학교를 중심으로 형성된 College Town으로 Houston, Dallas, Austin등 큰 도시에서 자동차로 최소 1시간 이상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 도시에 방문하려면 자동차가 꼭 필요한 생활환경입니다. 이런 점들 때문에 보통 College Station을 TAMU 한인학생들은 “칼촌”이라고 흔히 부르기도 합니다.

TAMU에서 듣는 Core Curriculum 수업들은 2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듣는 대형 강의가 많으며 평가방식은 대부분 절대평가 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서로 도와주려는 경향이 크며 자신의 강의 노트나 Quizlet을 만들어 공유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또, Aggie Code of Honor이라고 불리는 “An Aggie does not lie, cheat or steal or tolerate those who do”, TAMU 학생들은 거짓말을 하거나 속이거나 훔치지 않고 그렇게 하는 사람들을 용납하지 않는다, 라는 이념을 중시하며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TAMU가 규모가 큰 학교 임에도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Texas A&M University, College Station에서 Political Science 전공으로 재학중인 이현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