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이하 CSUN)에서는 매년 다가오는 세금보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SUN’S Volunteer Income Tax Assistance (VITA) 프로그램으로 불리며, 현재 CSUN에서 어카운팅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이 무료로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세금보고가 필요한 학생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VITA 프로그램은 2월 9일부터 시작했으며 마지막 마감일은 3월 28일까지입니다. 대부분 학생은 학교로부터 1098T 서류를 받았을 텐데, 세금보고에 1098T 서류를 같이 접수함으로써 Education 크리딧을 받을 수 있으니, 세금보고를 해야 하는 학생이라면, 현재 일하고 있는 곳에서의 W-2 서류 혹은 individual contractor로 일하고 있다면, 1099 서류를 1098T 서류와 함께 VITA 서비스를 찾아가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작년 VITA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총 5000 세금보고 서류를 도움을 주었으며, 세금보고시 CPA에게 지불해야하는 금액과 세금보고후 돌려받은 텍스리턴이 대략 2 million 달러를 받았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CPA를 통해 세금보고를 접수하면 50불에서 100불의 서비스 이용료를 내지만 학교를 통하면 무료로 접수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VITA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웹사이트 www.csun.edu/vita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