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의 이색적인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미국의 넓은 대륙은 서부, 동부, 중부, 남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마다 다른 분위기와 기후 그리고 매력을 가지고 있다. 중미 서부는 미국 전체 대륙을 대표하며 연중 내내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와 아름다운 볼거리들로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곧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앞서 잊지 못할 미 서부의 여행을 계획해보자.
- 요세미티 국립공원 (Yosemite National Park)
샌프란시스코에서 차를 타고 동쪽으로 약 4시간 정도 내려가면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도착할 수 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높은 암벽과 무성한 삼림 사이의 폭포를 통해 자연에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자연의 위대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생 동물들 또한 볼 수 있으며 하이킹, 래프팅, 암벽타기 등 많은 활동 또한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름엔 캠핑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4월에서 10월에는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여 자전거 도로를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다.
2. 스릴 넘치는 놀이동산: 식스 플래그 매직 마운틴 (Six Flags Magic Mountain)
엘에이에서 차를 이용해 북쪽으로 40분 가량 올라가면 다양하고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현재 18개의 다양한 롤러코스터를 비롯해 약 40가지의 놀이기구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무한도전에서 엘에이 특집으로 나온 곳으로도 유명하다. 입장료는 약 $80 정도이며, 주차비는 별도로 내야 한다.
대표적인 롤러코스터는 X2, Full Throttle, Tatsu, Twisted Colossus 등이 있으며, 각각의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모두 다 타보는 것을 추천한다. 엎드려서 타는 롤러코스터, 서서 타는 롤러코스터 등 놀이기구마다 타는 방식 또한 달라 이색적인 활동이 될 것이다.
위치: 26101 Magic Mountain Pkwy, Valencia, CA 91355
3. 그랜드 캐니언 (Grand Canyon)
하늘에 떠 있는 태양과 구름, 웅장하며 가파른 절벽과 계곡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형성하여 말로는 형용할 수 없는 경치를 자아내는 이곳을 세 번째 여행지로 추천한다.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은 애리조나주에 위치해 있으며, 라스베이거스에서 차를 이용해 2시간 거리에 있다.
세계적인 관광지인 그랜드 캐니언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러 매년 600만 명의 방문자가 다녀가며 많은 사람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이기도 하다. 미국 국립 공원 중 가장 규모가 커서 헬기 투어, 버스 투어, 스카이 워크, 하이킹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자연의 광대함과 위대함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4. 라스베이거스: 르네브 쇼 (Le Rêve Show-Wynn Las Vegas)
활동적인 여행보다 정적인 여행을 원한다면 라스베이거스에 Wynn Hotel에서 이 쇼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라스베이거스의 3대 쇼로는 카 쇼 (KA Show), 오 쇼 (O Show), 르네브 쇼 (Le Rêve Show) 가 있으며 서로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다.
카 쇼는 불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쇼이며, 오 쇼는 물을 배경으로 만들어졌다. 르네브 쇼 또한 물을 배경으로 하나, 무대의 특수 장치로 움직이는 무대와 신비한 퍼포먼스로 보는 맛을 더한다. 월 스트릿 저널에 따르면, 이 쇼 장을 짓는 비용에 1조가 넘는 기하학적인 금액을 썼다고 한다. 입장료는 약 $150으로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이 쇼를 보기에 전혀 아깝지 않은 금액이다.
위치: 3131 S Las Vegas Blvd, Las Vegas, NV 89109
이정우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