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 중 꼭 맛봐야 할 햄버거 TOP 4

1573

 

 

In n Out

미국 서부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인
In n Out!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단연
캘리포니아 여행일 것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캘리포니아 식후경이라는 말도 있다.
그 말은 캘리포니아에 왔으면 가장 유명한 버거 음식점 중 하나인 인 앤 아웃 버거를 꼭 들려야 된다는 말이다. 어느 지점을 가더라도 인 앤 아웃은 빨간색 그리고 하얀색 타일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다. 패스트푸드점이지만 항상 청결 상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더블버거가 있는데 치즈버거가 가장 인기가 많다. 패티 두 장을 원한다면 더블더블버거를 추천한다. 인 앤 아웃의 감자튀김은 호불호가 갈린다. 우리가 많이 접해본 감자튀김의 바삭함보다는 조금 눅눅한 느낌의 감자튀김이다. 하지만 주문할 때 바싹 튀기는 것을 좋아하면 바싹 튀겨달라고 주문을 하면 된다. 감자튀김 위에 인 앤 아웃 소스를 뿌려 먹어도 맛있다. 그리고 인 앤 아웃의 시크릿 메뉴가 있는데 그게 바로 애니멀 스타일이다. 느끼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또 한 프로틴 스타일 또한 여기의 시크릿 메뉴인데 빵 대신 양상추로 패티를 감싸고 있다.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The Habit Burger Grill

많은 사람이 서부 대표적인 햄버거라고 하면 우마미버거, 인앤아웃이라고 하지만 해빗버거가 얼마전
컨슈머 리포트에서 최고로 맛있는 버거에 선정이
되었다. 또 한 2014년 미국 버거 브랜드 선호도 1위 또한 차지한 서부 대표 햄버거 브랜드이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original Charburger와 Original Double Charburger가 있는데 두 장의 패티를 원하면 Double Charburger를 주문 하면 된다.

그리고 시즌에 따른 다양한 햄버거가 출시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과카몰레 햄버거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덕분에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없다. 미국 여행을 온다면 꼭 들려야 할 햄버거 가게이다. 감자튀김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면 어니언링이나 고구마튀김을 대신시켜도 된다.

 

 

Shake Shack Burger

서부에 인 앤 아웃이 있다면 동부에는 셰이크쉑 버거가 있다. 동부를 여행 가면 꼭 들려야 할 패스트 푸드점으로 유명하다. 여긴 치즈버거와 감자튀김, 밀크쉐이크가 유명하다. 가격은 앞에 소개한 곳들 보단 비싼 편에 속한다. 전체적으로 햄버거의 치즈 맛이 강하고 깔끔하다. 미국인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버섯으로 패티를 대신한 채식주의자를 위한 슈룸버거(‘Shroom Burger)도 인기가 많다.

 

 

Five Guys

미국 3대 인기 버거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동시에 미국인들이 현재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프렌차이즈 1위를 차지한 파이브 가이즈다. 여기는 재료 선택과 조리에 있어서 까다롭기 유명한데 100% 수제 쇠고기 패티 사용을 고집한다. 또 한 위도 42도 위쪽 지역에서 생산되는 감자를 취급하는 동시에 순수 땅콩기름으로 조리하는 등 최대한 신성한 상태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메뉴는 햄버거 치즈버거를 취향에 따라 15가지의 토핑을 골라서 넣을 수 있고 밀크쉐이크도 햄버거처럼 취향에 맞게 12가지의 토핑을 넣을 수 있다. 토핑은 전부 무료로 제공된다.

 

 

 

김도근 학생 기자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