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기간이 끝났거나, 학기 초 여유시간이 있을 때, 또는 침대에 가만히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시청하기 딱 좋은 일상 Vlog 유튜버를 소개한다. 본인이 소개하는 유튜버는 유학생들이 더욱 공감대를 형성하기 쉽게 미국과 영국, 한국이 아니라 해외에서 생활하고 있는 유튜버들이다.
<FromSydney>
FromSydney라는 채널은 영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1992년생 김서윤이라는 유튜버가 운영하는 Vlog채널이다. 이 채널은 현재 구독자 수가 대략 16만명 정도 된다. Sydney가 운영하는 채널은 FromSydney라는 Vlog채널과 Sydneytoyou라는 Beauty계정 두 가지 이다. 구독자 수는 뷰티 채널이 더 높지만 동영상 조회수는 Vlog 채널이 더 높기 때문에, Vlog채널을 추천한다.
브이로그 채널에서는 말 그대로 시드니의 일상들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으며 주로 요리, 운동, 쇼핑, 시드니와 시드니의 언니가 함께 키우는 강아지들을 자주 보여준다. 특히, 유학생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음식들의 레시피 영상을 자주 올려주기 때문에 유학생들이 요리할 때 참고하면 좋다. 시드니의 영상은 대략 30분 내외의 길이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업로드 된다.
<DuriFilm>
DuriFilm이라는 채널은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있는 1995년생 황두리 양이 운영하는 일상 유튜브 채널이다. 현재는 구독자 수가 7만 7천 명 정도 되는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유튜버이다.
이 채널은 미국 일상, 한국 일상, 여행,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채널의 평균 동영상 조회수는 15만이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동영상은 두리양의 집 + 룸 투어 영상으로 조회수가 58만회이다. 주로 일상 생활을 다룬 영상이 인기가 많다.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에는 주로 캠퍼스 영상이 올라왔었지만, 지금은 대학교를 졸업해서 더는 캠퍼스 생활 영상을 볼 수 없다. 하지만 두리 양이 성균관 대학교 교환학생으로 잠시 한국에서 생활했는데, 그때의 영상을 최근 이 채널의 구독을 시작하는 시청자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두리 양이 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후 한국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하니, 다시 한국 생활의 영상이 많이 업로드되지 않을까 추측한다.
<Yoora Jung>
Yoora Jung 이야기라는 채널은 현재 노터데임대학교에 재학 중인 정유라 양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현재 구독자 수는 약 7만 8천 명 이며, 동영상은 103개가 업로드되어있다. 유라 양이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는, 고등학생 이였기 때문에 주로 영상의 내용이 고등학교, 미국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으로 구성되었다. 현재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또 여름방학을 맞아 한국에서 인턴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교 캠퍼스 생활, 한국여행, 한국에서의 일상 등이 주로 올라오고 있다.
그리고 유라 양은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성적이 우수하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영상도 여러 개 업로드되어있다. 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다던가 혹은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유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콘텐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