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 결과를 발표했다. 그 중에서 초등학생의 희망 직업 결과가 크게 이슈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유튜버”가 희망 직업 5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이런 놀라운 결과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의 영향력을 보여주듯, 전 세계 약 18억명이 이상이 유튜브를 매일 사용한다.
엄청난 이용자 수와 함께, 유튜브를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를 업로드 하는 브이로거(Vlogger)들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브이로그는 새로운 형태의 유튜브 컨텐츠로 평범한 자신의 일상을 담아내는 비디오 형식의 일기장으로도 보여진다. 비교적 간단한 내용의 컨텐츠를 담아 내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손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의 일상을 찍기 위해 브이로거들은 전문적인 카메라(DSLR, 캠코더) 대신에 휴대성이 좋은 카메라를 선호한다. 브이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 유튜버 입문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카메라들을 아래에 소개한다. 전문가용 카메라보다 휴대성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착하니 이번 기회에 귀엽지만 알찬 브이로그용 카메라들을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
1. Canon PowerShot G7 X Mark II (Best Buy: $649.99)
(Image: www.bestbuy.com)
캐논의 파워샷 G7 X Mark Ⅱ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와 319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지만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신세대 하이엔드 카메라이다. 35mm 환산 화각 24-100mm의 광학 4.2배 줌 렌즈와 180도 틸트가 가능한 LCD 액정 탑재 등으로 셀프 촬영에 최적화 돼 있다. 비교적 두꺼운 교체형 렌즈가 아닌 줌 렌즈를 탑재했기 때문에 카메라를 바지 뒷주머니에도 넣을 수 있는 슬림함이 강점이다. 또한 180도 틸트가 가능한 LCD 액정은 셀카 촬영 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브이로그를 찍기에 아주 유용한 카메라이다.
2. SONY RX100 VI (Best Buy: $1,199.99)
(Image: www.bestbuy.com)
소니의 RX 시리즈는 이미 콤팩트한 크기와 뛰어난 화질로 여행용 카메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그 중 RX100 라인업의 최신작인 RX100 VI는 더욱 더 강력한 고배율 줌 렌즈인 24-200mm ZEISS T*를 탑재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3초 AF 및 24연사 포인트를 적용했다. 때문에 브이로그 뿐만 아니라 여행, 풍경, 인물 등 다양한 환경에서 초고화질 사진과 4K 동영상 촬영을 보장한다.
3. GoPro HERO7 BLACK (Best Buy: $349.99)
(Image: www.bestbuy.com)
최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등에서 액션캠 제품들이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중 독보적인 선두를 달리는 고프로 제품의 최근 모델, HERO7 BLACK은 짐벌이 필요 없을 정도로 손떨림방지기술인 하이퍼스무스 (HypoerSmooth) 기능이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어 있다. 116g의 무게에 하이퍼스무스 안정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HERO7 BLACK 제품은 어딘가로 이동하는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할 때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