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세 관광 명소,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사진 –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앞 모습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Winchester Mystery House)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관광 명소 중에 빠질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이곳은 위 사진과 같이 거대하고 빅토리아 시대 양식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저택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저택이 어찌하여 미스터리 하우스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을까?
사진 – 정원에서 바라본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겉모습
사진(좌) – 4층 창문으로 내다본 모습 / 사진(우) – 3층 창문으로 내다본 모습
이 저택은 1800년대 후반 남북전쟁 당시 총기 판매로 인해 어마어마한 부를 얻은 윈체스터의 부인인 사라 윈체스터가 지은 집이다. 어린 딸이 태어난 지 얼마 안 돼 남편과 함께 세상을 떠난 후 그녀는 매일 밤 죽은 영혼들이 나타나는 악몽에 시달렸다고 한다.
그 후 한 영매(靈媒)를 통해 윈체스터 사에서 제작된 무기에 의해 죽은 사람들의 혼령이 윈체스터 가문에 저주를 걸었기 때문에 서쪽으로 이주해서 커다란 집을 지어야만 그 저주에서 풀려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실제로 사라 윈체스터는 뉴욕에서 캘리포니아 산호세로 이주해 이 집을 지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녀는 죽은 영혼들을 혼동하게 만들어 자신을 따라오지 못하게 하려고 거대한 미로 형식의 집을 지었다.
그림 –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지도 (http://debonairdavid.blogspot.com/2013/06/winchester-mystery-house.html)
가이드를 통해 이 저택 내부를 관광해보면 왜 이 집이 미스터리 하우스라는 이름이 붙었는지 금방 알 수 있다.
이 저택의 내부에는 창문이 10,000개, 벽난로가 47개, 침실이 40개, 계단이 40개, 부엌이 6개, 승강기가 3개, 지하실이 2개, 욕실이 13개가 있다. 이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방문 (대략 160개의 방과 2000개의 방문)이 있는데 문이 열리면 아무것도 없는 벽이 나타난다든지 계단을 올라갔는데 천장으로 연결되어 있고 어떤 문을 열면 2층 높이에서 정원으로 바로 추락할 수 있는 문이 있기도 하다.
또한, 들어가는 문은 하나지만 나오는 문은 여래 개인 방이 있을 만큼 죽은 영혼들을 혼동시키는 장치가 가득한 정말 미스터리 한 집이다. 이 집은 오직 정원만 관광하는데도 약 2시간 30분이 걸릴 만큼 크고 내부도 미로처럼 복잡해서 꼭 가이드와 함께 관광해야 한다고 한다.
사진 (좌) – 문을 열면 밖으로 바로 추락 할 수 있는 Door to nowhere 문 / 사진 (우) – 바닥으로 향해 나 있는 문
사진 (좌) – 문을 열면 다른 층으로 떨어지는 문 / (중) – 문을 열면 막힌 벽이 있는 문 / (우) – 서로 다른 크기의 방 문
이 사진 이외에도 더많은 미스터리한 집 구조 관광은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한티켓 구매 후 관광 가능하다. 성인은 (13세~64세) $37, 어린이는 (6세~12세) $20, 노인은 (65세 이상) $32에 관광할 수 있고 단체 관광 시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자.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공식 웹사이트: http://www.winchestermysteryhou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