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아웃도어 마니아들이 즐기는 야외활동 BEST 5

759

캘리포니아 최남단에 있는 샌디에이고는 온종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야외활동들이 많다. 아웃도어의 천국이라 불리는 샌디에이고는, 전 세계적인 아웃도어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야외 활동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샌디에이고에 오면 꼭 몇 가지 야외활동을 경험하고 간다고 한다.

그래서 샌디에이고에서만 특별하게 더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 BEST 5를 준비했다.

  1. Black’s Beach에서 서핑하기

sandiegomagazine.com

서핑 마니아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샌디에이고는 서핑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곳이다. 그중 Black’s Beach는 Torrey Pines에 있는데 특히 노련한 서핑 애호가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이라고 한다. 물도 아주 깊고 물결이 워낙 쌔서 샌디에이고에서 서핑하기 가장 위험한 곳으로 뽑혔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Black’s Beach를 찾는 이유는 바로 Torrey Pines 절벽 아래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어서이다. 매우 한적하고 후미진 곳에 있는 Black’s Beach는 멋진 절벽 아래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어서 경험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경험한 사람은 없다고 한다.

 

  1. Mission Beach 보드워크에서 자전거 타기


sandiego.com

Pacific Ocean과 Mission Bay 사이에 있는 Mission Beach는 샌디에이고의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최적화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월미도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 Mission Beach는 많은 관광객 그리고 샌디에이고 주민들이 수영과 서핑을 즐기는 곳이기도 하다. Mission Beach가 이색적인 이유는 바로 인근에 자전거 도로를 만들었다는 점이다. Mission Beach의 자전거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면 다른 곳에서 경험하기 힘든 해변의 에너지와 멋진 풍경을 보고 느낄 수 있다. 자전거 도로가 워낙 잘 만들어져있어서 초보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탈 수 있다. 어떤 경로를 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마일, 최대 19마일의 길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3. Shelter Island에서 요트 타기                                                                               sailsandiego.com

Point Loma 근처에 있는 Shelter Island는 아웃도어 마니아들 특히 요트를 즐기는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 가면 수많은 요트를 볼 수 있는데, 요트가 없는 관광객들은 sailsandeigo.com에 들어가서 요트를 예약하여 직접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요트를 타고 즐길 수도 있다. 무려 3시간 동안 Shelter Island를 누비며 시원한 맥주 한잔을 하면서 바다를 즐기고 해질녘을 보는 건 정말 Shelter Island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1. Torrey Pines Gliderport에서 패러글라이딩 즐기기                                                                              flytorrey.com

Torrey Pines Gliderport에 위치한 패러글라이딩 학교는 2000년도 초부터 미국에서 최고의 패러글라이딩 학교로 뽑히고 있다고 한다. 아웃도어 마니아들이 여기까지 와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이유는 바로 여기서 패러글라이딩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그 어느 곳에서 보기 힘든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어서이다. Black’s Beach를 가로질러 Torrey Pines 절벽 위에서 하늘을 떠다니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진풍경을 담을 수 있다고 한다. 패러글라이딩 가격은 $175 (현금 $165)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1. Potato Chip Rock 하이킹하기

trover.com

Poway에 위치한 Potato Chip Rock의 원래 이름은 Mount Woodson이다. 이곳 정상에 있는 바위 모양이 마치 감자 칩과 유사하게 생겨서 어느덧 여기를 Potato Chip Rock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왕복 8마일 정도 되는 거리인 이곳은 정상에 도착하면 바로 이 Potato Chip Rock에서 사진을 찍는다. 힘들게 정상에 올라가면 샌디에이고의 들판과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자랑한다. 하지만 수없이 많은 등산객이 오가면서 바위가 많이 흔들리고 있고 바로 밑이 절벽이니 꼭 조심하기 바란다.

안녕하세요. UCSD에서 Cognitive Science를 전공하고 있는 이영수 입니다. College Inside를 통해 지난 10년간의 긴 유학 생활 동안 몸소 느끼고 배웠던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