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는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과 같이 UT system에 속한 학교로 US News에서 2018년북미 랭킹 Tier 1으로 145위에 올라 있다. 또한 학교에서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음으로 앞으로 전망이 아주 좋다. UT-Dallas가 위치하고 있는 달라스에는 Exon Mobile, AT&T, American Airline과 같은 대형기업 본사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고, 그중 많은 기업들이 UT-Dallas를 일명 Target School로 지정하여 취업률도 아주 높다.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는 달라스 안에서 일명 Nerd School 공부만 하는 범생이 학교로 유명하다. 그로 인하여 UT-Dallas에는 Erik Jonsson School of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Behavioral and Brain Science School 등 좋은 학과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Naveen Jindal School of Management인 경영학 쪽이 유명하다.
2013년에서 2017년의 Business research 랭킹은 미국내에서 6위로 University of Chicago 보다도 한 단계 높은 랭킹을 기록했다.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에는 많은 유명인들을 배출하였는데, 대표적으로 2015년에 화학분야에서 노벨상을 받은 Aziz Sancar 박사님과 인도의 유명 사업가이자 경영학과에 큰 돈을 기부한 Naveen Jindal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학비 문제로 학교를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 만약 학비로 대학 결정에 고민을 하고 있다면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유학생이 들어야하는 최소학점인 12 학점 기준으로 보았을 때 In-State 학비로는 $5,764이고 Out-of-State로는 $14,828을 내게 된다.
In-State기준은 택사스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3년이상 거주 후 검정고시를 보게 될 경우 받을 수 있고, $1000 이상의 장학금을 받는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이 중 하나에 해당하지 못해 Out-of-State 학비를 내게 되더라도 근처 커뮤니티 칼리지에 등록을 하면, UT-Dallas에 다니면서도 교양 수업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들어 큰 비용절감을 할 수 있다.
보통 달라스와 같이 큰 대도시로 가게 되면 비싼 생활비를 걱정 할 수 있지만. 학교 주변 한달 방값은 보통 1 베드 룸에 $1000불 내외로 동부나 서부의 다른 큰 도시들의 방 값들에 비해서는 아주 싼 편에 해당된다. 2 베드 룸의 경우도 저렴하면 $1200 까지도 하니, 좋은 룸 메이트를 구하게 된다면 더욱 더 큰 비용 절감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차를 소유 하더라도 텍사스의 낮은 기름 값에 중형 자동차의 경우 기름을 가득 채울 경우 $25 정도가 든다.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는 한인 학생들에게 생활 측면에도 아주 좋은 위치에 있다. 현재 달라스 한인회에 따르면 달라스 지역에 대략 10만명 이상의 한인이 살고 있다고 한다. 달라스 근처 지역에만 케롤튼, 플래이노에 대형 한인 마트인 H-mart가 하나 씩 있고 또 그 주변에 한인 술집, 한인 식당 등의 아주 큰 커뮤니티가 형성 되어 밤이나 낮이나 한인들로 넘쳐 난다.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는 학업 측면에서나 생활 측면에서나 모든 면에서 아주 좋은 곳으로, 주변에서 아주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학교로 손꼽히고 있다. 만약 학교 입학을 결정하는 단계에 있다면 이 학교를 염두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