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은 어디서 하지…?” UC 데이비스 학생이라면 다들 한번쯤은 하는 고민이다.
데이비스는 아주 소규모의 도시로 약 6 -7만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그 중 80% 정도의 인구가UC 데이비스 학생이거나 교수다. 말 그대로 ‘칼리지 타운’ 이다. 도시 자체가 UC 데이비스를 위해 운영 된다고 생각해도 된다. 전체적으로 다른 도시 학교들보다 면학 분위기는 단연 최고다.
반면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는 비교적 형편없다. 그 흔한 쇼핑몰 하나 없는 도시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UC 데이비스 학생들은 어디서 쇼핑을 즐길까? UC 데이비스 학생들과 주변 세크라멘토 스테이트 학생들을 위한 주변 쇼핑몰을 추천해주겠다.
- University Mall
쇼핑몰이라고 칭하기도 애매하지만 데이비스 안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몰이다. 몇 가지의 음식점, 커피샵, 인테리어 매장, 그리고 포에버 21가 입점되어 있다.
아주 급하게 간단한 의류구매를 원한다면 가까운 포에버 21을 추천한다.
- Vacaville Premium Outlets
데이비스에서 거리상 가장 가까운 (17miles) 바카빌 아울렛 또한 다른 대형쇼핑몰에 비하면 많이 작지만 꽤 많은 브랜드들이 입점되어 있다.
저가 명품들과 많은 유명한 브랜드들은 임점 되어 있지만 아울렛인 만큼 시즌아웃된 상품들과 더 저렴한 상품들을 찾아 볼수 있다.
- Arden Fair Mall
세크라멘토에 위치한 아든 패어몰이 데이비스에서 가장 전형적인 ‘미국몰’에 가깝다.
많은 브랜드 상점과 레스토랑들이 입점된 아든 패어몰은 많은 뚜벅이 학생들도 상대적으로 부담없이 우버로 오고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몰이다.
- Westfield Galleria at Roseville
데이비스에선 가장 멀지만 가장 큰 쇼핑몰을 마지막으로 소개해보려 한다. 웨스트필드 갤러리아 로즈빌은 로즈빌이라는 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데이비스에서는 35 miles 떨어져있다.
교통이 혼잡하지 않아도 35 ~ 40분은 소요된다. 하지만 제대로 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로즈빌을 추천한다. 가장 많은 상점들과 맛집들이 입점되어 있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