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이 알려주는 알짜배기 USC 수업들 렛스게릿!

2469

보통의 USC 학생들은 사년 안에 졸업하기 위해 한학기에 적어도 16학점의 수업을 듣는다. 하지만 최대 18학점까지가 학교 학비에 포함되지만 보통 학생들은 남은 2유닛을 채우지 않고 낭비하곤 한다. 다가오는 가을 학기, 전공과 필수교양 과목수업들에서 받을 스트레스를 날려줄 1,2학점의 재밌는 수업을 들으면서 삶의 균형을 맞춰보는 것은 어떨까? 유익하면서도 재밌는 네 가지 elective 수업들을 알아보고 이번 학기 시간표 짜는 데 참고하면 좋을듯하다.

ITP 230: Videogame Quality Assurance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시대가 온 만큼 게임산업의 성장과 시장의 규모는 엄청나다. 양보다는 질이라는 말처럼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버그 없이 매끄럽게 플레이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품질 관리는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에 생산과 출시과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수업은 게임 내의 버그 만들고 잡는 등 게임 품질 관리사의 역할을 직접 체험뿐만 아니라 실무경험을 배울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수업이므로 추천한다. 게임에 흥미가 있다면, 지루한 강의에서 벗어나 일주일에 두 번 게임도 하고 크레딧도 채울 수 있는 일거양득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ITP 090x: Introduction to Adobe Photoshop
더 이상 지루한 인스타그램 필터와 다른 보정 앱에서 벗어나 포토샵스킬을 얻고 싶다면 들어야 할 유익한 수업이다. Viterbi 공과대학에서 제공되는 이 수업은 사진 찍고 어떻게 사진을 보정하는지 또한 완전히 다른 느낌의 사진의 이미지로 바꾸는 등 다양한 사진편집 기능들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사진 리터칭 기능과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 뿐만 아니라 사진 인화에 관한 정보도 배우면서 사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다.

DANC 185: Hip Hop Dance
주체하지 못하는 끼를 방출할 길이 없었다거나 춤을 배워보고 싶었지만 배울 기회가 없었다면 이 힙합댄스 수업을 추천한다. 이 수업은 댄스 실력에 상관없이 초보자를 위해 힙합의 기초가 되는 그루브와 테크닉들을 배울 수 있다. 락킹, 왁킹, 비보잉, 삼바 스텝까지 다양한 춤을 배울 뿐만 아니라 사이퍼형식(원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한 명씩 원안에 들어가 춤을 추고 다 돌 때까지 계속되는 형식)을 통해 프리스타일 춤도 배울 수 있다. 티파니 교수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얼마나 배웠던 동작을 창의적으로 재창조하냐’ 이기에 막춤을 잘 추는 사람이 오히려 독보적으로 돋보일 수 있는 수업이다. 또한, 학기 말에는 Kaufman Dance School에서 매 학기마다 열리는 댄스 콘서트에서 배웠던 안무를 발표할 기회도 주어진다.

PEDU 146: Open Water Scuba Diving
들어야 하는 유닛에서 애매하게 1유닛이 부족하다면 건강도 챙기고 재미도 더해줄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 클래스를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 PE 코스는 안전 교육, 긴급상황 대비, 장비 관리, 숨쉬기 방법 등 전문적인 스쿠버 다이버로 발전할 수 있는 스킬들을 알려 줄 뿐만 아니라 수업을 통해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까지 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안녕하세요, 현재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USC)에서 Communication을 전공 중인 김경민입니다. 괌, 시애틀, 로스앤젤레스까지 여러 곳에서 공부하면서 얻었던 유익한 생활정보와 유학 관련 정보들을 무엇보다 쉽고 재밌게 College Inside를 통해 학생들과 나누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