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에 방영되는 드라마와 영화는 역대급 라인업으로 예상된다. 오늘은 자가격리 중에 보거나 비행기 안에서도 볼 수 있는 정주행해야 할 드라마 또는 영화 4개를 추천한다.
1. 슬기로운 의사생활
2019년 tvN에서 방영한 많은 사랑을 받은 의학 드라마이다.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각 전문의 의사들이 경험하는 대학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엿볼 수 있다. 실제 의사들도 교수와 레지던트 생활의 심정을 보고 많은 공감을 했다는 드라마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가 오는 6월 17일 방영된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을 볼 수 있다. 시즌 2가 나오기 전에 미리 복습하자. 조정석, 유연석, 전미도, 김용명, 정경호 배우들이 맡은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시즌 2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2. 비밀의 숲
비밀의 숲은 2017년 tvN에서 방영되었다. 조승우가 주연으로 수술 후유증으로 인해 감정이 없어진 검사가 뛰어난 관찰력과 추리력으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이다. 강력계 경위인 배두나가 조력자로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의 범인과 진실을 파헤친다. 비밀의 숲은 많은 인기를 받아 2020년에 비밀의 숲2가 방영되었다. 넷플릭스에서 비밀의 숲 1을 볼 수 있으니 정주행하면서 같이 범인을 추리해보자.
3. 멜로가 체질
2019년 JTBC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시청률은 낮았으나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한 멜로 드라마이다. 옴니버스식 구성을 정말 잘 갖추었으며 서른 살이 된 여자 주인공들이 각자 일상에서 많은 일들을 겪으며 마지막에는 한 집에 모여 맥주를 마시면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공감해주는 내용이다. 천우희, 전여빈, 한지은, 안재홍 등 배우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어 드라마의 몰입도 또한 더 집중할 수 있다. 이 드라마의 감독은 극한직업 영화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병헌 감독으로 유머러스하고 재치있는 부분들을 멜로가 체질에서도 볼 수 있다. 넷플리스에서도 멜로가 체질을 볼 수 있다.
4. 키싱부스
키싱부스는 2018년에 개봉한 넷플릭스 전용 하이틴영화이다. 어릴 때부터 쭈욱 절친으로 지낸 리와 엘은 자신들만의 규칙을 만들었고 엘이 고등학생이 되면서 리의 형을 좋아하게 되면서 규칙을 어기게 되고 이후 절친과 사랑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영화이다. 재밌는 스토리와 하이틴 감성으로 키싱부스2도 2020년 개봉했으며 오는 8월에 키싱부스3가 개봉 예정이다.
안종민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