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미국 마트 정보
1. 월마트 (Walmart)
미국 할인마트의 대명사로 불리는 월마트. 모든 식품, 생활용품, 전자제품, 약국 등 없는 게 거의 없는 유용한 할인마트다. 많은 품목들을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에선 종종 허허벌판에 월마트가 위치해 있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다. 여전히 많은 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마트임으로 동네에 월마트가 있다면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여겨진다.
2. 코스트코 (Costco)
세계 유통업계 1등인 월마트 다음으로 인기 주자인 코스트코. 서부의 워싱턴 주에서 시작되어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미국전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 많은 나라들에서 사랑받는 소매상이다. 다만 월마트와 다른 점은 코스트코는 철저한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회원이 아닐 경우 쇼핑을 할 수 없다. 전형적인 미국식 창고형 매장의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포장단위의 규모가 커서 규모의 경제의 능률 적 쇼핑을 할 수 있다. 또한 코스트코 푸드코트의 다양하고 맛도 좋은 음식도 코스트코를 방문해 볼 만한 이유이다.
3. 홀푸드 (Whole Foods Market)
유기농 식품들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홀푸드. 최근에 아마존과 합병을 하며 더욱 편리한 딜리버리 시스템까지 갖추게 된 홀푸드는 유기농 식품을 찾는 미국인들에게 끊임없이 사랑받는 푸드체인이다. 홀푸드는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시작된 체인으로 현재는 영국과 캐나다에도 많은 지점들을 갖고 있다. 또한 식품 뿐만 아니라 유기농 화장품과 영양제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한번 들려 보는 걸 추천한다.
4. 타겟 (Target)
월마트와 취급하는 품목들은 비슷하지만 조금 세련된 느낌의 타겟. 의류, 전자제품, 가전제품 부터 식품까지 다양한 품목들을 취급하는 타겟은 온라인 샤퍼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는 마트이다. 또한 마트 내부도 매우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쇼핑하기에도 매우 쉬운 구조로 이루어져있다.
5. 트레이더 조스 (Trader Joe’s)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시작된 트레이더 조스. 홀푸드와 비슷하게 주로 유기농 식품들을 판매하는 푸드 체인이다. 젊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트레이더 조스는 트렌디한 그로셔리 쇼핑 센터로로 많이 알려져 있다. 유기농의 식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미국 내 많은 한인들에게도 인기가 아주 많은 마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