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같이 가면 좋을 텍사스 로컬 맛집 Top 5
아무래도 낯선 땅에서 낯선 사람들과 지내다 보면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여러분들은 그 스트레스 어떻게 감당하시나요? 아마 가장 쉬운 방법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 먹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텍사스가 익숙하지 않아 항상 뭐 먹을지 고민하는 여러분께 오늘 제가 로컬 맛집 5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Mitsuwa bakery
돈가스 샌드위치
주소: 100 Legacy Dr, Plano, TX 75023
Plano에 있는 일본 제빵소입니다. 두툼하고 부드러운 식빵 사이에 육즙이 가득한 돈가스와 새콤달콤한 양배추 샐러드가 들어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소스와 가장 맛있는 부위를 튀긴 돈가스의 조합은 환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돈까스 샌드위치 외에도 고로케 샌드위치, 명랑샌드위치, 야끼소바 샌드위치, 계란 샌드위치, 그리고 치킨 샌드위치를 드실 수 있습니다.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돈가스 샌드위치! 친구들과 사서 나눠 드시는 건 어떨까요?
2. Frisco Meso Asia
주소: 4235 Preston Rd, Frisco, TX 75034
Frisco에 있는 중국 레스토랑입니다. 굉장히 전통적인 중국 식당이며 향이 센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대중적인 음식은 만두입니다. 젓가락으로 살짝 표면을 건드리면 안에서 육즙이 가득 흘러나옵니다. 그 맛은 가히 표현할 수가 없을 만큼 맛있습니다.
조금 더 든든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Dry Hotpot’을 추천해드립니다. 적당한 맵기와 다양한 재료들이 조화롭게 섞여 참 맛있습니다.
만약 중국 음식을 즐겨 먹는 친구들이 있다면, 시험 끝나고 함께 중국 전통의 맛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양이 많은 만큼 하나 시켜서 둘이서 나눠 먹으면 딱 좋을 양입니다.
개개인으로 한 메뉴를 시키기에는 양도 가격도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 배부르게 먹고 싶으시다면 에피타이저 하나와 메인 디쉬 하나 시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엄마손 칼국수
(Arirang Korean Kitchen)
주소: 2625 Old Denton Rd Carrollton, TX 75007
Carrollton에 위치한 칼국수 집입니다. 가게 실내장식이 아주
친숙하며 마치 한국에 있는 분식집에 온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국수 종류가 많은 편이지만, 그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단연코 닭 칼국수입니다. 추운 겨울에 고기만두와 함께
시켜 먹으면 몸이 사르르 녹습니다.
싼 가격에 양도 많은 편이니 배고픈 날에 가시면
배부르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는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께는 조금 많이 맵게 느껴
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냉면을 시중에 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을 추천합니다. 냉면과 칼국수
외에도 매생이국수,잔치국수, 콩국수, 김치만두,
왕만두, 그리고 물만두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4. 맛객
주소: 151 W Spring Creek Pkwy Plano, TX 75023
Plano에 있는 한인 식당입니다. 정갈하고 깔끔한 실내장식을 자랑합니다. 전체적으로 호평이 자자한 식당입니다. 그중에서 저온 숙성한 갈비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육즙이 가득하고 연한 갈비와 기본 반찬들과 같이 먹으면 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먹을 만한 음식으로는 냉면을
추천합니다. 적당한 맵기의 새콤달콤한 비빔냉면과
육수를 가득 부어 주시는 물냉면이 있습니다.
다만, 가끔 점심시간에 waiting이 있을 때도 있으니
오픈 시간에 맞추어 간다면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5. Hard Eight BBQ
주소: 5300 State Hwy 121 The Colony, TX 75056
Colony에 있는 텍사스 바비큐 집입니다. 손님들은 줄을 서서 들어갑니다. 주문하실 때 원하는 고기 부위와 무게를 말하면 됩니다.(Half Pound, 와 Quarter Pound도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부위를 함께 시킬 수 도 있습니다.
고기를 받고 나서는 감자튀김과 각종 사이드를 챙기신 뒤 맨 마지막에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바베큐 소스와 콩 반찬은 무료입니다.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부위는 sirloin입니다. 매우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맛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텍사스 전통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가보시는 걸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음 편히 밥 한 끼 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여유를 찾아줄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한 식당들은 양이 굉장히 푸짐하므로 부담 없이 학생들이 즐기기에 좋습니다.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살아남기 참 어려울 텐데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 챙겨 먹고 모두 다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인은 뭐니 뭐니 해도 밥심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