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a Monica, Los Angeles 맛집 Best 5
미국은 단일민족의 나라가 아니다. 여러 인종이 모여들면서 다양한 문화 그리고 음식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화합의 나라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다양한 인종과 국적만큼 다채로운 음식이 공존하는 캘리포니아, 그 중에서도 남 가주 천사들의 도시 엘에이와 산타모니카 근교의 맛집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현재는 가기 힘들지만, 상황이 좋아지면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1- Rosemary Grill
이 음식점은 Mediterranean을 전문으로 하는 케밥 맛집이다. 필자가 미국에 처음 와서 가장 맛있게 먹기 시작한 음식이 케밥이다. 한국 쌀과는 다르게 감칠맛이 나는 쌀 위에 내가 선택한 protein 과 함께 곁들여진 hummus와 샐러드는 매번 짜릿하게 했다. 많은 맛집중에서도 Rosemary Grill은 단연 넘버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음식점의 하이라이트는 Salmon Kebab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또한 샐러드 대신에 프렌치 프라이, 수프 등 본인이 원하는 사이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수프를 강력추천한다. 또한 , hummus를 적당량 밥과 비벼먹는 것을 추천한다.
#2- Silverlake Ramen
이 음식점 또한 필자와 많은 인연이 닿은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 필자가 산타모니카 다운타운 혹은 Third street에서 먹었던 음식점이 바로 이곳 Silverlake Ramen이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어느 라멘 집보다 맛과 질 모두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음식점이다. 필자가 추천하는 메뉴는 The Blaze다. 매운 양념이 들어가고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라멘 안에 들어가는 protein을 선택할 수 있는데 필자는 pork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 음식점의 또다른 좋은 점은 바로 vegetarian 라멘이 있다는 것이다. 혹시나 산타모니카 다운타운을 들를 일이 생긴다면 꼭 한번 가보기를 추천한다.
#3- UOVO
세 번째로 소개할 음식점은 산타모니카에 위치한 UOVO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이 음식점은 어두운 조명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이다. 셰프들이 바로 앞에서 조리 장면을 보여주는 것도 특징 중에 하나다. 기본적으로 모든 메뉴들의 맛은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하며, 단점이라고 하면 양이다.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파스타 세 그릇은 시켜야 충분할 것이다. 고급스러운 이탈리안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한번쯤 가 볼만한 식당이라고 생각한다.
#4- Marugame Udon
이 곳은 쏘텔에 위치한 마루가메 우동이라는 음식점이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서빙 해주는 음식점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음식을 하나씩 담아가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도착하자마자 바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맛 또한 수준급이며 필자는 카레 우동을 추천하고 싶다. 또한 감자, 고구마 튀김을 곁들여서 먹는 것도 추천해주고 싶다. 당장 음식을 먹고 싶은데 쏘텔 근처라면 마루가메 우동을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5- Marie Callender’s
아마 엘에이에 거주하는 사람임에도 이 음식점을 아는 사람은 적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음식점은 전통 미국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실제로 음식점에 대부분은 백인들이며, 흑인과 히스패닉들도 볼 수 있다. 이 음식점의 대표적인 메뉴는 파이이며,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도 대표 메뉴다. 에피타이져로 나오는 콘 브래드 (corn bread)를 꼭 먹어보길 바란다.
이상 필자가 1년 반 동안 엘에이와 산타모니카를 살면서 가장 맛있다고 느꼈던 음식점 5곳을 소개했다. 지극히 주관적인 선택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