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 추천 영화 BEST 5

709
pixabay

추수감사절 (Thanksgiving)이 끝난 직후라면, 크리스마스를 준비해야 할 때이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영화 다섯 편을 소개해보려 한다.

1. 34번가의 기적 (Miracle on 34th Street) (1994)

By Source, Fair use, https://en.wikipedia.org/w/index.php?curid=7707150

크리스마스 시즌 고전과도 같은 작품으로, 콜 백화점에서 산타클로스 역을 맡게 된 크리스 크링글과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믿지 않는 6살 수잔의 이야기이다. 순수한 동심과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따뜻한 영화이다.

2.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2006)

By Source, Fair use, https://en.wikipedia.org/w/index.php?curid=29963163

사랑에서 아픔을 겪은 두 여성이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서로 집을 바꾸어 생활하며,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이야기이다. 감미로운 OST와 섬세하게 묘사된 배우들의 감정선은 감명 깊게 다가온다.

3. 찰스 디킨스의 비밀서재 (The Man Who Invented Christmas) (2017)

By Source, Fair use, https://en.wikipedia.org/w/index.php?curid=55151220

미국의 대표적인 작가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1843)이 탄생하게 된 서사를 담고 있는 영화이다. 주인공인 찰스 디킨스의 새 작품에 대한 고뇌와 소설 속 가상의 등장인물들과의 대화가 인상적이다.

4. 비뚤어진 집 (Crooked House) (2017)

By Source, Fair use, https://en.wikipedia.org/w/index.php?curid=55860061

밝은 분위기보다는 다소 으스스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이다. 대표적인 추리소설작가 아가사 크리스티의 ‘비뚤어진 집’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미스터리한 분위기 속에서 진범을 찾아가는 재미를 더해준다.

5. 아더 크리스마스 (Arthur Christmas) (2011)

By Source, Fair use, https://en.wikipedia.org/w/index.php?curid=29946526

산타클로스가 하룻밤 새에 모든 아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할 수 있는 이유를 그려낸 애니메이션 영화로, ‘월레스와 그로밋’으로 유명한 아드만 스튜디오에서 제작하였다. 산타와 산타 가문의 후계자인 아더의 선물배송 작전은 잔잔한 감동을 불러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