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를 소개합니다!

1919

포틀랜드는 시애틀이 있는 워싱턴 밑, 캘리포니아 위에 있는 오레곤 주에 있다. 유명하고 한인들이 많이 사는 도시는 아니지만 최근 들어 유입인구가 늘고 있다고 한다.

이 곳은 캘리포니아 날씨와는 다르게 1년 중 반 이상이 비가 오고 우중충한 날씨다. 햇빛이 쨍한 화창한 날이 자주 있지 않아서, 한번씩 날씨가 개는 날이면 아이들은 학교를 나오지 않고 가족들과 바다나 날씨를 즐길 수 있는곳을 다녀오기도 한다.

다른 도시와 다르게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이 발달되어 있어 차 없이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티켓 한장만 있으면 버스,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2시간 3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은 2달러 50센트, 하루 이용권은 5달러다.

 

오레곤주는 Sales tax가 없어서 다른 주에서도 쇼핑을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도 많다.

유명 쇼핑몰들은 Washington Square, Clackmas Town Square, Pionner Square, Lloyd Center 그리고 가장 큰 Woodburn Premium Outlet 등이 있다.

 

또한, 포틀랜드 다운타운에는 푸드트럭 지역이 잘 형성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수 있다. 가장 잘 되어있는 거리는 10th & Alder 그리고 5th & Oaks 가 있다. 가장 추천하는 카트는 10th & Alder 그리고 5th & Oaks 두 곳에 있는 Korean Twist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