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에서 홀로 지내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건강을 챙기기에 비타민은 필수다. 잦은 밤샘 공부로 떨어진 체력과 한국과 비교하여 상당히 추운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 건강을 챙기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줄 수 있는 비타민을 먹는 것은 좋은 생활 습관이 된다. 또한 방학에 한국으로 돌아갈 때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선물로 미국에서 판매하는 비타민을 사가는 것도 좋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쉽게 접할 수 있는 CVS나 Walgreen의 비타민 판매대에 갔을 때 너무 많은 비타민 종류에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몰라 한 참을 서성이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미국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좋을 비타민들을 소개해보려한다.
1. Centrum & Centrum gummies
Centrum은 대표적인 종합 비타민이다. 성별 그리고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들로 분류되어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군 중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알약을 삼키는 것을 어려워해 비타민 먹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에겐 구미 타입의 센트롬을 추천한다. 센트롬 구미 또한 성별, 나이, 원하는 영양분에 따라 여러 종류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센트롬은 실제로 한국에서 미국의 약 3~4배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지인에게 선물용으로도 추천한다.
2. Propolis
프로폴리스는 목감기에 특히 잘 걸리거나 목을 많이 사용하는 전공 또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비타민 종류다. 프로폴리스의 주된 효능은 향균작용이므로 천연 항생제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목이나 코 그리고 귀 등 호흡기 질환에 타고난 효능을 보인다.
3. Milk Thistle
밀크시슬은 간세포의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어 간에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있다. 밀크시슬이란 보라색 꽃을 가지고 있는 엉겅퀴의 일종이다. 밀크시슬의 성분인 실리마린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독성물질이 간세포에 유입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잦은 음주만으로 간이 나빠진다고 단정 짓기는 힘들다. 많은 과제와 업무량으로 불규칙한 생활방식을 가지게 되면 가장 먼저 무리가 가는 곳은 간이다. 간은 그만큼 굉장히 예민하며 평소에 잘 케어를 해주어야 하는 기관이다. 그렇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기 위한 영양제를 평소에 잘 챙겨 먹는 것을 추천한다.
4. Probiotics
프로바이오틱스는 박테리아의 한 종으로 장과 위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잦은 인스턴트나 배달음식 그리고 한식과 다르게 기름진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유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이다. 변비나 잦은 설사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준다.
5. Vitamin A, B, C, D
종합 비타민만으로 필요한 요소를 충족하기 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때 조금 더 보충할 필요가 있는 영양분을 추가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그럴 때 가장 추천하는 것이 Vitamin A, B, C, D 각각 다른 효능을 지닌 비타민 종류들이다.
비타민 A는 시력에 좋은 비타민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또한 면역력을 키워주며 암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간시력의 저하로 야맹증이 생길 수도 있으며 갑상선 기능의 저하가 올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여 미리미리 필요 영양분 보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타민 B는 알츠하이머 환자들의 치료 방법으로 면역체계를 증진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노화를 늦춰주며 심장 관련 질환에 좋다고 한다. 여성분들 중 심한 빈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보이며, 필자는 구내염 예방 차원에서 비타민 B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
비타민 C는 주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으로도 비타민 C를 주요성분으로 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기미나 주근깨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인기 있다. 화장품 뿐만 아니라 영양제로 직접 먹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일 것이다.
비타민 D는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D는 만성피로를 가진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겨울철에 해가 빨리 지거나 해가 잘 뜨지 않는 지역 또 비가 너무 많이 오는 등의 우울증을 유발 할 수 있는 날씨 환경에서 지내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비타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