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갈 만한 미국 여행지 5곳

3467

봄, 여름, 가을에는 상대적으로 갈 수 있는 장소가 많지만 겨울에는 어디를 가나 항상 춥고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제한적이라 겨울에 여행하는걸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겨울에 갈 만한 미국 여행지는 어딜까?

  1. Florida

플로리다는 사시사철 날씨가 좋기로 유명한 주이다. 따라서, 디즈니 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미국에서 가장 큰 Theme park가 모두 플로리다에 있고, 날씨가 좋은 만큼 해변 또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12월이기 때문에 조금 쌀쌀한 건 사실이지만 뉴욕만큼 살을 찢는 추위는 절대 아니라 가끔 바다에 앉아 있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다. 한창 여름인 8월에 간다면 태양이 너무 세서 피부가 많이 탈 수 있으니 겨울에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2. Palm Springs

팜 스프링스는 항상 추천하는 캘리포니아 대표 근교 여행지로 온천과 주변에 큰 아울렛이 있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 항상 따뜻한 캘리포니아도 겨울엔 제법 추운데, 그럴 땐 팜스프링스에 온천 여행을 떠나보는 게 어떨까? 따뜻한 물에 들어가 시원한 공기를 느끼는 것만큼 좋은 것도 없다.

3. Mount Charleston

네바다주에 있는 마운틴 찰스턴은 베가스 메인 스트립에서 40분 정도 떨어진 근교에 있다. 겨울의 추위를 피하기만 하지 말고 겨울에만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즐겨 보는 게 어떨까? 이곳에서는 스키장과 스노보드 리조트뿐만 아니라 캠프장도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여행 오기 좋다. 이 곳은 사막 한가운데 있는 라스베이거스의 이미지와는 달리 흰 눈으로 덮여 있다. 진정한 겨울을 즐기고 싶다면 방문하길 추천한다.

4. Yosemite

대자연을 눈에 담으며 겨울 액티비티를 하는 기분은 어떨까? 궁금하다면 요세미티 방문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곳의 겨울은 눈도 많이 오고 춥기 때문에 여름만큼 모든 구간을 오픈하지 않지만 그래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 많으니 찾아보길 바란다. 스키도 배울 수 있고, 크로스컨트리 스키도 즐길 수 있다. 한 블로그에 의하면, 요세미티의 유명한 구간인 하프돔을 바로 건너편에서 볼 수 있는 글레시어 포인트는 차로는 절대 갈 수 없지만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타고는 접근이 가능하다고 한다.

5. Mammoth Lakes

미 서부에 위치한 매머드 레이크는 팜스프링스와 같이 온천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한 가지 더 좋은 점이 있다면 하얗게 쌓인 눈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서부에서 이미 손꼽히는 스키 리조트도 있고, 오랫동안 운행하기 때문에 밤늦게 까지 스키를 탈 수 있다. 또한, 화산 폭발로 생긴 온천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겨울철 최상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참 많은 온천이 있지만, 그 중 벤턴 핫 스프링스, 트레버틴 핫 스프링스, 코프 핫 스프링스가 유명하다고 한다. 하지만, 사전에 온천에 들어갈 수 있는지 미리 전화하여 확인해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