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지역에 독감 사망자 수가 많아졌다. 근래 들어 최고의 사망자를 기록한 이번 독감은 샌디에이고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불안의 요소이다.
많은 사람들이 독감이 감기가 심해진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것은 잘 못된 상식이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감
염되는 급성열성호흡질환이다. 따라서 감기가 장기화 된다면, 독감을 의심하고 꼭 병원을 들릴 것을 당부
한다. 건강은 유학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미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과 생활 습관을 알아보았다.
- 감귤
과일은 각 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 중에서도 감귤류의 과일은 특히 많은 양의 비타민 C와 카로노이드 성분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하며, 독감에 좋은 과일이다.
- 버섯
버섯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감을 예방하기에 좋은 식품이다.
- 매실
매실은 독감치료제인 타미플루의 주성분인 시키믹산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식품이다.
- 실내 습도 유지
우리 몸은 항상 많은 바이러스와 세균 감염에 노출되어 있다. 건강한 사람은 그런 것들을 이겨낼 면역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조금 더 쉽게 독감에 걸릴 수 있다. 우리 몸은 습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좀 더 질병에 취약한 상태가 된다.
따라서, 실내 습도를 50~60%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철에 춥더라도 환기를 자주 시키고, 빨래 등을 방에 널어 너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자.
- 손 씻기를 습관화하자.
손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세균이 있는 곳 중 하나다. 독감은 코 또는 입을 통해 감염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손을 자주 씻는 습관으로도 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감기 또는 독감의 증상이 의심된다면, 남을 위해 마스크를 쓰거나 기침 및 재체기를 할 때 입을 가리고 해야한다.
- 독감 예방 주사
만약 기회가 된다면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대학 부설 병원이나, 한인 병원에서는 독감 예방 접종을 하기 때문에, 예방 주사를 맞을 기회가 있다면, 독감에 걸리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건강 유지
앞서 말했듯이 우리 몸은 면역력이 강해야 독감 바이러스가 들어와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청결 유지 및 건강한 식습관이 필요하다. 물을 자주 마시고, 유제품보다는 과일 및 채소, 붉은 육류를 섭취 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물이나 음식을 남과 같이 먹지 말고, 서로 덜어 먹는 것이 독감 예방에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