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떠나는 캠핑은 언제나 설레게 한다. 특히 자연이 발달한 서부 캘리포니아는 캠핑을 떠나기에 좋은 국립 공원 (National Parks), 주립 공원 (State Parks) 등 다양한 공원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캠핑 하기 좋은 주립 공원 5곳을 추천한다.
- Hendy Woods State Park, California
캘리포니아 앤더슨 밸리(Anderson Valley)에 있는 헨디 우즈 주립공원(Hendy Woods State Park)은 내륙에 있기 때문에 해안가에 위치한 다른 주립 공원들 보다 기온이 따뜻하다. 또한 헨디 우즈 주립 공원은 삼림욕에 좋은 오래된 삼나무(redwoods)들이 많다. 게다가 특정 삼나무들은 1000년이 넘었다고 한다. 따라서 울창한 숲에서 삼림욕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 Mount Tamalpais State Park, California
마운트 타말파이스 주립 공원(Mount Tamalpais State Park)은 마린 카운티에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만(San Francisco Bay)과 마운트 디아블로 (Mount Diablo)가 훤히 보이는 약 2500피트 높이의 타말파이스 산에 위치한다. 마운트 타말파이스 주립공원은 봄과 여름 내내 화씨 70~80도의 쾌적한 날씨를 유지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또한 약 60마일 정도의 트레일이 있고, 주변에 다른 트레일까지 합하면 약 200마일 정도가 되기 때문에 하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 할 주립 공원이다. 따라서 샌프란시스코 근처 캠핑과 하이킹 장소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이 곳을 추천한다.
- Anza-Borrego Desert State Park
안자-보레고 사막 주립 공원 (Anza-Borrego Desert State Park)은 말 그대로 샌디에이고 카운티 사막 지대에 위치한 주립 공원이다. 사막 기후이기 때문에 연중 낮에는 반팔과 반바지를 입어도 될 정도로 따뜻한 날씨이지만 밤에는 두꺼운 옷이 필수이다. 또한 보레고(Borrego)라는 이름이 스페인어의 큰 뿔 산양(bighorn sheep)에서 유래한 만큼 하이킹을 하다 보면 큰 뿔 산양을 볼 수 있다. 또한 선인장과 오코틸로(ocotillo) 등 다양한 사막 식물들을 볼 수 있다. 따라서 광활한 사막에서 캠핑을 하고 싶다면 안자-보레고 사막 주립 공원을 추천한다.
- Jedediah Smith Redwoods State Park, California
탐험가 제데디야 스미스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제데디야 스미스 레드우즈 주립 공원(Jedediah Smith Redwoods State Park)은 델 노르트 카운티에 위치한 주립 공원이다. 이 곳은 이끼가 200년 이상 넘은 삼나무(redwoods)들로 뒤덮여 자연의 장관을 보여준다. 또한 이 곳은 캠핑을 비롯해 하이킹, 카약, 수영, 래프팅, 낚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또한, 울창한 삼나무들 사이에서 서식하는 코요테, 여우, 청솔모 등 다양한 종류의 야생 동물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울창한 숲에서 캠핑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곳을 추천한다.
- Crystal Cove State Park
크리스탈 코브 주립 공원은 오렌지 카운티에서 라구나 비치 북쪽에 위치한 해안 주립 공원이다. 해안가에 위치하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캠핑과 더불어 스노우 쿨링과 스쿠버 다이빙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 또한 주립 공원 안에 있는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할 수 있으며, 석양이 질 때 크리스탈 코브 주립 공원에서 내려다 보는 바다는 장관 중 장관이라고 한다. 따라서 해안가에서 캠핑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곳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