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12월 31일에서 1월 1일로 바뀌는 자정에 카운트 다운을 하며 새해를 맞이한다면
한국은 어둠을 깨고 주변을 밝히며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한 해를 시작합니다.
미국 동부에서 공부하고 계시는 유학생분들이 가볼만한 새해 일출맞이 명소들 소개합니다.
Brooklyn Bridge Park & Battery Park
맨하탄 도시 내에서 가볍게 가 볼 만한 곳으로는 브룩클린 브릿지 파크와 배터리 파크 두 군데가 있습니다. 브룩클린 브릿지 파크에서는 브룩클릿 브릿지를 가까이 두고 강에서 떠오르는 태양으로 붉게 물드는 고층빌딩의 모습이 장관이겠고, 배터리 파크에서는 자유의 여신상 뒤에서 떠오르는 새해 첫 일출을 볼 수 있겠습니다.
Brooklyn Bridge Park / Battery Park
Address: 334 Furman St, Brooklyn, NY 11201 / New York, NY 10004
Time: 6AM-1AM / 6AM-12AM
Hamilton Park
사실 맨하튼 스카이 라인의 멋진 전망은 맨하탄 바깥에서 보아야만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허드슨 강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뉴저지 위호칸에 있는 해밀턴 파크는 1804년 7월 11일에 Aaron Burr과의 결투에서 총에 맞아 사망한 Alexander Hamilton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맨하탄에서 Journal Square 방향의 PATH를 타고 Grove Street에 내려서 10분 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Address: Roughly bounded by Brunswick, Grove, 6th, and 9th Streets, Jersey City, New Jersey
The Adirondack Mountains
도시에서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뉴욕 북부의 Adirondack 산맥으로 향하여 호수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잔잔한 호수 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주홍색으로 밝게 물드는 장엄한 산 속에서 즐겨 보세요. 웹사이트를 보시면 머물만한 숙소, 하이킹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ebsite: https://visitadirondacks.com/
Montauk Point Lighthouse
Montauk Point Lighthouse는 뉴욕 주에서 가장 오래된 등대입니다. National Historic Landmark로서 200 년이 넘는 세월동안 롱 아일랜드의 육지와 바다의 일부였습니다. 현재에도 이 지역을 통과하는 선박 및 보트의 항법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대는 섬의 가장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상까지 올라가면 대서양 뒤편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Address: 2000 Montauk Hwy, Montauk, NY 11954
Website: https://montauklighthou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