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은 다양하고 유명한 장소들이 많고 이 중 대부분이 입장료가 있다. 하지만 알고 보면 특정 요일, 특정 시간대는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들이 있다. 미리 알아두고 저렴하게 즐겨보자!
9/11 Memorial Museum
화요일 5:00~8:00 pm
9/11 메모리얼 박물관은 2001년 9.11 테러를 추모할 수 있도록 세워진 박물관이다. 당시의 현장을 돌아보며 끔찍했던 상황과 사건이 일어나게 된 경위 등을 상세히 볼 수 있다. 지하 전체에 관련된 내용과 음성, 영상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화요일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에 방문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하지만 무료인 만큼 입장줄이 길 수 있으니 무료 입장 시간보다 조금 더 빨리 가는 걸 추천한다.
Museum of Modern Art
금요일 4:00~8:00 pm
뉴욕의 대표적인 미술관 중 하나로 줄임말 MoMA로 잘 알려진 미술관이다.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파블로 피카소의 아비뇽의 처녀들 등 유명한 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미술관 또한 무료입장 요일과 시간대가 있으니 확인해서 가도록 하자! 금요일 오후 4시에서 8시 사이에 방문하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The Frick Collection
매달 첫 번째 금요일 6:00~9:00 pm
프릭컬렉션은 기업가 헨리 클레이 프릭의 소장품을 볼 수 있는 미술관이다. 크기는 작지만 고풍스러운 건물 안에 다양한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눈이 즐겁고 연못이 있는 아름다운 실내 정원에서 사진을 찍기도 좋다. 매달 첫 번째 금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혹시 매달 첫 번째 금요일을 놓치더라도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원하는 만큼만 내고 입장이 가능하니 그 때를 노려 돈을 아껴보자.
Brooklyn Botanic Garden
금요일 8:00 am ~ 12:00 pm
날씨 좋은 날 어울리는 장소에서 피크닉을 하고 싶다면 브루클린 식물원 무료입장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루클린 식물원은 기후를 테마로 세 개의 식물 전시관이 있고 다양한 식물들을 보유하고 있어 구경하기에도 좋고, 벚꽃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봄에 피크닉을 가기에도 좋다. 금요일 오전 8시에서 12시 사이에 방문하면 무료로 입장해 즐길 수 있다.
The Morgan Library & Museum
금요일 7:00~9:00 pm
뉴욕 중심부에 있는 복합 건물인 더 모건 라이브러리 & 뮤지엄은 미국의 수집가이자 문화 후원자 중 한 명인 금융가 피어폰 모건의 개인 도서관으로 시작된 건물이다. 그가 수집한 문학, 조명, 역사 필사본, 초기 인쇄 책들, 음악 원고, 초기 아동 도서 등이 세 개의 웅장한 방에 전시되어 있다.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시간이 된다면 들러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