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살고 있다면, 맛있는 맛집투어를 주기적으로 다녀야 진정한 뉴요커라고 할수 있는 법!
냉정하고 치열한 맨하탄 바닥에서 장사를 오래 하는 집들은 정말 맛있는 곳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기분이 우울할 때, 친구들이 타지에서 넘어왔을 때, 데이트할 때, 여행왔을 때 자신있게 추천하며 방문해도 좋다. 미식가인척 돌아가면서 맛집 투어를 다녀보고 싶다면? 지금부터 뉴욕 맛집투어 Italian & American 편을 주목하자.
1. Upstate LES $$
95 1st Avenue, New York, NY 10003
개인적으로 정말 애정하는 집. 이 집의 Clam pasta, Crab cake, Scallop risotto 는 정말 환상적이다. 이곳에서 파는 와인도 왠만한 모든 와인이 맛있으니 꼭 도전해보길.
오픈시간은 5시 이후부터며, 예약은 받지 않는다. 워낙에 작은 스페이스라 일찍부터 가서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 올려놓지 않으면 생각보다 오랜시간 기다려야 하니 참고하자.
2. B side Pizza $$
370W 51st st, NY, 10019
이곳은 피자와 와인을 즐기기에 좋다. 뉴욕에서 피자 맛잇는 곳 찾는건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분위기도 좋고 와인도 맛있어서, 조금 더 럭셔리하게 피자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위치도 미드타운이라 접근성도 좋다.
3. Il Corallo Trattoria $$
176 Prince st, south village
소호에 위치한 파스타 맛집. 피자도 화덕에서 갓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정말 맛있다. 이곳에서의 베스트 메뉴는 봉골레 오일 파스타,마르가리타 피자, 티라미수와 하우스 와인이다.
4. Osteria Morini Manhattan $$$
218 Lafayette st, New York, NY 10012
역시나 소호에 위치한 홈메이드 파스타 맛집이다. 이곳의 파스타는 다른곳에서보다는 조금 비싼편이지만 맛과 분위기는 어느 곳에 뒤쳐지지 않는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케이크도 정말 맛있고 이곳은 분위기를 조금 내야 하는 날이라면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5. Red Rooster $$
310 Lenox Ave, New York, NY 10027
이곳은 할렘 중심가에 위치한 치킨집이다. 할렘?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은 역 바로 앞에 위치하기도 하고, 할렘중에서도 중심가이기 때문에 그닥 위험하지 않다. 하지만 중심을 벗어나거나, 특이 행동을 한다면 위험해질수도….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Bird Yard, 그리고 칵테일들이다. 치킨 관련된건 정말 다 맛잇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시켜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