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Colorado State University의 Lory Student Center Ballroom hall 에서 World Unity Fair 가 열렸다.
이번에 열린 World Unity Fair는 올해로 63번째를 맞이하는 아주 전통있는 행사이며 매년 다양한 25개의 나라와 다양한 연령대의 4000명 정도가 참여하는 규모있는 연간 행사이다. 한국은 물론 일본, 중국, 프랑스 등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 행사는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서로의 문화를 알리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올해 열린 이 행사는 어린이들을 위한 Youth World Tour, 그 밖에 다양한 연령대들을 위한 International Bazaar, Culture Booths and food, 다양한 전통 공연을 즐길 수 있는 Wolrd Talent Show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었다.
특히 한국 부스에서는, 한인학생회 임원들이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장구,징, 꽹가리 등 전통악기를 비롯하여 한국 전통 장신구 등을 전시하였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해 태극기 색칠하기, 한글로 이름 써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고구마맛탕을 판매하여 큰 인기를 끄는 등 한국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